[진로와직업선택] 음악교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표 지
1. 직업개요
2. 직무내용 및 특성
3. 적성 & 능력
4. 교육 훈련
6. 미래전망
7. 전문대, 대학교 교수님들 보수
8. 대표적 인물이나 성공 과정
9.내가 음악 교수가 되기까지 앞으로 해야 할 일
본문내용
1. 직업개요
- 전문대학 또는 대학에서 자신의 전공분야에 관련되는 과목의 강의와 연구 활동 중에 종사하는 사람을 말한다. 또한 관련 개념, 이론 및 운영기법에 관하여 연구,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전공분야에 따라 다양하게 나누어지는데 통상 대학 또는 대학원의 전공학과별로 구분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경력과 연구실적에 따라 조교, 전임강사, 조교수, 부교수, 교수로 구분된다. 여기에는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는 시간강사도 포함한다.

2. 직무내용 및 특성
- 교육에 필요한 과정을 결정하기 위하여 주제를 분석 평가한다.
- 교과과정을 설계 및 수정하며, 요청에 따라 연구과정을 준비한다.
- 강의를 준비하고,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며 세미나 및 실험을 수행한다.
- 시험을 출제하고 그 결과를 평가한다.
- 졸업생의 논문 및 연구계획을 지도 ․ 조언한다.
- 자신의 전공분야에 조사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 책이나 전문잡지에 조사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 교과과정의 개정, 대학의 교육계획, 학위요청과 같은 일과 관련하여 교수회의에 참석하고 토론한다.
- 학문적인 일이나 기타사항에 관하여 학생들을 지도한다.
- 정부, 기업체 및 개인에게 전문적인 자문을 제공한다.
- 대학원생 및 학과 학생의 연구를 지도한다.
- 강의안을 작성한다.
- 토론회 같은 교과 외 활동을 지원한다.
- 교육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개념, 이론 및 운영기법을 연구, 개발한다.
- 대학의 학사업무, 예산 및 기타 정책사항에 관한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한다.


3. 적성 & 능력
-해당 전공분야에 대한 고도의 전문지식을 이해하고 배우며, 연구기법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능력
- 전문용어 및 관련된 개념을 이해하고, 강의나 논문형태로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언어 능력
- 공치 수학 및 물리학분야를 강의하는 경우 고등수학 계산을 신속․정확하게 하며,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식을 유도할 수 있는 수리능력
- 건축, 공학, 의학을 강의할 경우 공간적인 관계를 인지할 수 있는 공간판단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 - 홀랜드 오퍼스 - 교직윤리
  • 교수법이 홀랜드 선생님에게는 없었지만, 그에게는 아이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교직이라는 직업을 처음과 다르게 행복하게 할 수 있었다. 영화 초기에 홀랜드가 다니는 학교의 교장 선생님께서는 교사는 학생의 나침반이 되어야 한다는 말을 한다.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주고, 그들의 진로에 대해 말해주며, 그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항상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했던 홀랜드 선생님이야 말로 학생들의

  • 교수학습이론(수업이론)통찰학습이론,설명식학습이론,생애개발학습이론,자기조절학습이론, 교수학습이론(수업이론)자리활동학습이론,기호형태학습이론
  • 교수학습이론(수업이론)의 통찰학습이론Ⅳ. 교수학습이론(수업이론)의 설명식학습이론1. 개념모형2. 유의미한 Idea(지식의 구조): 의미있는 지식의 구조1) 실사성이 높아야 한다2) 구속성이 높다3. 포섭과 동화4. 수업의 원리Ⅴ. 교수학습이론(수업이론)의 생애개발학습이론1. 생애 개발 학습의 개념2. 생애 개발 학습과 진로 교육3. 생애 개발 학습의 범위1) 자아 인식의 이해2) 일과 직업 세계의 이해3) 일에 대한 태도 함양4) 의사 결정 능력 함양5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국어과와 수학과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 사회과와 음악과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와 직업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 향후 교과재량활동의 발전 방안 분석Ⅰ. 개요Ⅱ. 교과재량활동의 개념1. 선택 과목 학습2. 범 교과 학습Ⅲ. 국어과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1. 독서(독해력 기르기) 교육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목표를 세움 2. 1분 말하기 활용으로 비판적 이해와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

  • [상담심리] Krumboltz 사회학습이론과 진로상담
  • 진로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여기에는 문제인식능력, 현실적 파악, 정확한 자기 및 환경능력 평가, 대안제시능력, 정보의 수집 등이 포함된다. 이전 학습 경험들과 유전적 요인 등이 연속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형성된다.4) 행위의 산출(Action Outcomes)직업선택과 관련된 제반행동을 의미하며 학습경험 및 일반화 결과와 과제-접근기술의 결과로 산출됨다. 예를 들어 직무에 지원하거나 대학에서 전공을 바꾸는 행위 등이 이에 속한다.(5) 진로계획

  • 독일 교육시스템의 특징
  • 교수의 급여, 삶의 질 수준 차이가 별로 없음- 직업기술인 우대- 학생들이 대학을 가려고 하지 않음◯ multi success track- 성공하기 위해서 공부만 잘 해야 하는 것은 아님- 직업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을 가지 않더라도 성공 가능성이 높게 열려 있음◯ 공교육의 경쟁력이 뛰어남- 학교교육이 교육적 가치를 구현하며 충실하게 실시- 학생의 소질과 능력과 적성에 부합하는 학교 선택, 수준별 수업, 진로 탐색 가능- 교원의 높은 전문성 (학력, 전문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