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와 국가- 브랜드를 통한 미국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도입

2. 프로스펙스는 No, 나이키는 Ok


본론

1.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하는 우리들

2. 글로벌 브랜드와 국가

3. 실용성, 광고전략을 모두 갖춘 글로벌 브랜드


결론

1. 정리

본문내용
서론

1. 도입

우리 4조에서는 [대담한 책읽기]의 “미국이 싫다면 지구를 떠나라”라는 부분을 읽고, 우리 나름대로의 주장을 내새워 발표하려 한다. 우리는 미국의 문화에 잠식되어 있는 상황을 굳이 소리 없는 프로파간다에 의해서만 이루어진 것이 아님을 주장하기 위해 다른 의견을 살펴보기로 했다. 그리고 굳이 미국에 국한 되지 않은 발표주제를 선정하려했다. 그러다가 나오게 된 결론은 브랜드의 이미지라는 것이다. “왜 갑자기 브랜드 이미지?”라고 생각할 것이다. 주제를 브랜드의 이미지로 잡은 것은 우리가 왜 미국의 문화에 속하게 되었는가를 토론하기 위해서이다. 각자 나름대로의 생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토론의 주제로 걸맞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그럼 우리 4조는 지금부터 우리가 미국의 문화에 속하게 된 배경을 브랜드이미지를 중심으로 발표를 시작하겠다.

2. 프로스펙스는 No, 나이키는 Ok

현재 인터넷에서 스포츠 브랜드의 선호도를 조사해 보면 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 퓨마 등 외국의 브랜드는 단연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반면, 국산 브랜드인 프로스펙스와 르까프는 찬밥신세를 당하고 있다. 내 주위의 친구들 역시 청소년시절에 축구화를 살 기회가 생길 때는 디자인이 비슷하더라도 약간 높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프로스펙스가 아닌 나이키운동화를 사서 신었다. 예전 우리나라는 신발의 품질에서는 단연 세계1위 자리를 고수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 이러한 사실은 충격이 아닐 수 없다. 분명 질적인 면에서는 우리나라가 결코 밀리지 않을 것이다. 인터넷의 글을 보더라도 국산 축구화의 질은 분명 세계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쓰여 있었다. 왜 같은 품질임에도 불구하고 국산브랜드의 상품가치는 이다지도 적은 것일까를 고민했다. 그리고 우리 조는 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였는가를 지금부터 본론에서 말하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Toyota)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이후b) 렉서스 브랜드 C) 최고의 A/S d) 딜러중시 e) 미국 내 부품 공급자와의 관계 개선f) 평생고객 서비스 C. 렉서스판매 성과a) 렉서스 판매량b) 렉서스 구매 만족도c) 렉서스 재 구매율4. 기업의 미래 비전 및 전략1) 미국내 도요타의 브랜드파워A. 도요타의 브랜드 파워 B.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a) 미국 시장 공략b) GM과 합작 - 누미 공장C. 도요타가 지향해야 할 기업상D. 구체적 계획“미래를 보는 힘, 환경차로 승부한다.”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브랜드 중 세련된 로고 디자인 브랜드 중 세련된 로고 디자인구 분n평균표준편차프로스펙스인지도2772.74.954르까프인지도2772.691.051나이키인지도2773.841.026아디다스인지도2774.12.942퓨마인지도2773.841.254※ 참고 자료 : (국내외 스포츠브랜드 비교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방안 / 황은혜)(3) 정부2005년 법정관리에서 벗어나게 됨에 따라 활발한 영업활동이 가능해 졌다. 그로인해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간에 경쟁이 더욱 뜨거

  • [마케팅] 한국 패션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분석
  • 브랜드는 살아있다.”No-sale 전략 → “상품은 가치로 팔아야지 가격으로 파는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Promotion잡지나 패션쇼를 통해 홍보 Polo.com 은 온라인상으로 고객들과 연결시킴온라인 상 잡지, 동영상 등의 자료를 고객이 쉽게 활용하도록 함인쇄 광고만을 통한 고급스러운 이미지 정착화SWOT 분석Strength Mania (brand royal)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고품질 고가격을 통한 고급이미지독특한 디자인 높은 인지도다양한 라인 구축일관된 브랜드

  • [졸업][국제관계]세계화와 한국의 대응 및 실천전략
  • 브랜드3. 가능성2.결론Ⅰ서론세계화 시대에 일어나고 있는 변화는 역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급진적이고 혁명적인 변화라고들 한다. 이처럼 세계사적 차원에서 전개되는 혁명적 변화는 슬기롭고 현명하게 대처할 때만 우리 사회와 국가 발전의 기회로 만들 수 있다. 이 심대한 도전에 우리가 어떤 생각과 자세를 가지고 대응할 것인가를 뿌리부터 깊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먼저 세계화란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그 현상과 배경을 살펴볼 것이

  • [경영전략]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
  • 글로벌 생산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글로벌 생산시스템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품질저하, 핵심기술 유출 등 관련된 리스크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선제적인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품질불량 이외에도 기술유출, 협상력 약화, 정부와의 마찰 등 글로벌 생산시스템에서 발생 가능한 모든 리스크에 대해 기업뿐 아닌 정부 차원의 종합적 대응책이 마련되어야 한다. 고객신뢰가 높은 기업일수록 문제발생 시에 타격이 크므로 철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