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보고서] 강서정신보건센터 실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관소개
1. 소재지
2. 설립목적
3. 시설현황
4.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Ⅱ. 실습내용
1. 실습에 대한 본 기관의 의무와 권한
2. 실습생의 의무와 권한
3. 실습의 기간 및 일정
4. 주요 실습 내용

Ⅲ. 실습에 대한 평가
1. 실습생 자신에 대한 평가
2. 실습기관에 대한 평가
3. 학교에 대한 평가
4.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Ⅰ. 기관소개
1. 소재지
주 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75-12 강서구보건소 지하 1층
전화번호 : 02) 2657-0190
홈페이지 : www.seoulmine.net
2. 설립목적
강서구 및 그 인접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정신건강과 정신질환의 예방ㆍ치 료ㆍ재활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반 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증 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정신과 전문의, 정신보건 사회복지사, 정 신보건 간호사가 치료팀을 구성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 강서정신보건센터의 함께 10대 사명
о 지역 내 정신장애인을 방문하여 함께 합니다.
о 정신장애인들이 일을 갖도록 함께 합니다.
о 정신장애인들의 교육과 휴식을 함께 제공합니다.
о 지역 내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о 지역 내 빈곤한 가족과 함께 합니다.
о 지역 내 알코올 의존자, 그리고 그 가족들과 함께 합니다.
ο 지역 내 정신건강의 증진을 도모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합니다.
о 인근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함께 합니다.
о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에 관한 교육과 홍보를 함께 합니다.
о 지역 내 정신건강의 증진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많은 자원 및 시설들과 함께 합니다.

3. 시설현황
가. 위치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로 116 (염창동 275-12)
강서구보건소 지하 1층
나. 직원현황 및 조직도
1) 직원현황
가) 정신과 전문의 - 1명
나) 사회복지사 - 정신보건 사회복지사 3명, 사회복지사 2명
다) 간호사 - 정신보건 간호사 3명
4.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가. 가족 중심의 사례관리
지역사회 내에서 거주하는 대상자에게 지역사회안에서 생활을 지속적으로 영 위하고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가정방문과 전화방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사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사회복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및 목적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학교사회복지는 학교라는 교육제도 내에서 실천되는 복지활동의 한 분야로서 신체적․정신적․사회적인 문제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사회복지의 제 원리와 기술을 적용하여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자원체계를 조정․활용하고 문제를 해결하거나 예방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역기능을 예방하는 활동이다.2) 학교사회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사회복지계는 1960년대 후반부터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을 주장해 왔으며, 1998년 근래에 일부지역의 종합사회복지관의 사회복지사에 의하여 민간사회복지기관과 학교를 연계한 학교사회사업이 실험적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정부차원에서도 학교폭력 등 청소년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자 학교사회사업제도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제도도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하였다. 국민복지기획단은 1995년도의 보고서에서 학교사회사업제도 도입을

  • 한솔초등학교 실습기관 분석 보고서
  • 보고서를 보면 학생의 학교만족도는 80%이상~90%미만으로 우수한편이고 2015학년도 교원능력평가 운영결과를 참고하면 학생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4.5점 내외의 고른 점수 분포로 보아, 학교의 주요 교육활동에 대한 홍보와 안내로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짐을 알 수 있고 교사들과의 관계는 급식실에서 같이 밥을 먹는 모습을 보며 선생님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고 생각한다.8. 이상 내용에 대한 실습생의 소견 한솔초등학교에서 실습을 시작

  • 지역사회복지관의 실제 및 한국적 현황
  • 사회의 취약한 계층에 해당하며 그동안 이들에 대한 국가적 관심은 주거, 의료, 경제적 지원 등 사회복지 측면에서 미약하게 있어 왔을 뿐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토대 마련을 위한 실태조사 조차 이루어지지 않았다. 더욱이 정신건강 및 정신건강 측면에서의 인권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아 왔다.우리나라의 사회복지서비스는 이용시설과 생활시설로부터 사회복지와 관련된 욕구를 가진 대상자등에게

  • 교육복지 투자 우선 지역 지원 사업 교육복지 개념 교육복지정책 개념 교육복지
  • 사회 복지시설 봉사활동 * 해당 테마 당 1~2회 실시, 단 친구와 함께하는 행복이야기 10회복지영역프로그램 명▶소중한 우리들내용 건강검진 및 질병치료 지원, 보건소식 지 발행 및 보건교육활동프로그램 명▶입장바꿔생각하기내용 특수학급 지원활동지원영역 프로그램 명▶교육복지지원센터내용 교육 복지실 운영, 홍보, 교사, 학부 모, 학생 교육연수, 지역사회 유관기 관 네트워크초등학교 병설 유치원학습영역프로그램명▶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