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사방법론] 대학교 채플수업에 대한 인식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문제 제기
2. 연구 목적
3. 연구 주제
4. 주요 가설, 하위가설
5. 변수 설정 및 설명
6. 조작적 정의
Ⅱ. 본 론
실험설계
모집단
표본수
표본 표집 방법
7. 연구 결과
(1) 설문지에 응한 응답자의 인적사항에 대한 분석
(2) 설문지에 조사한 문항분석
8. 주요가설 일반화
Ⅲ. 결 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Ⅰ.본론
1. 문제 제기
한신대학교는 기독교학교이다. 기독교대학가 자신의 정체성을 담보함에 있어서 채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래서 현재 한신대학교에 입학하는 모든 학생들은 졸업하기 전까지 최소한 4학기의 채플을 의무적으로 참석해서 패스(Pass)해야 한다. 이 의무적인 채플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될 때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으나, 의무적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출석을 위한 출석에 머무르고 있다. 그러므로 채플의 분위기는 교회에서 드리는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와는 전혀 상황이 다르다. 즉 채플시간에 리포트 작성, 잡담, 수면 등으로 인해 채플의 분위기가 일반 교회와는 달리 엄숙하지 못하다. 또한 채플이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각을 한다. 그래서 채플의 분위기는 소란해지고, 경건함이라는 것은 찾아볼 수 가 없다. 이는 학생들의 기본적인 자세에도 문제가 있지만 학생들의 관심과 분위기를 제대로 읽지 못하고 채플내용의 문제 또한 배제할 수 없다. 지금 현재 필수 과목으로 들어야 하는 채플에 대해서 한신대학교 학생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여 이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2. 목적
현시점에 있는 한신대학교의 학생들이 채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채플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설문지를 통해 분석해보고자 한다. 학생들의 입장과 그들의 제안을 기초로 하여 한신대학교의 효과적인 채플을 위해 어떤 것이 배려되어야 하고 무엇이 개선방안으로 모색되어야 할지를 제안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양현. 「기독교 대학 학생채플에 관한 고찰」 한국전문대학교기독교교육학회. 1998
노창용. 「전문 대학 채플에 관한 연구」 대한기독교출판사. 1979
M.E 소더홀름. 「학생을 이해 하려면」 생명의 말씀사. 1988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학생채플의 현황과 개선방안의 모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제 A+] 프로포절 완성본(노인복지 프로그램, 사업계획, 사업의 필요성, 서비스 지역과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등)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