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구매태도의 실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제기

Ⅲ. 연구방법

Ⅳ. 구매태도분석

Ⅴ. 요약

본문내용
Ⅰ. 서론


급속한 경제성장을 추구하던 우리나라 경제는 대통령의 탄핵사유로 이슈화될 만큼 여건이 악화되었다. 갈수록 국민의 소비심리는 위축되었으며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부단히 몸부림쳤다. 과거 그 대상은 주로 경제력이 갖춰진 40대였다. 그러나 현재는 20대가 전략적인 타겟이 되었다. 그들은 풍부한 개성표출을 위한 자기 투자폭이 넓을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경제분위기와 직접적인 마찰이 적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를 좀더 현실화하여 과연 대학생들의 구매행태는 어떠한가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과거 대부분의 기업마케팅이 4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했다면 왜 현재는 신세대들로 그 위치가 옮겨졌을까. 그렇다면 신세대 중에서도 대학생들의 소비는 얼마나 합리적일까.
대학생들은 자본주의체제에서 획일적으로 소비하도록 현혹당하면서 충동적, 개인적, 개성적인 성향과 함께 소비확대의 주도계층으로 변모하고 있는 바,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의 구매태도의 실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15조의 연구문제의 변화
순번
연구문제
연구문제 수정 원인
1차
책을 선정하는데 고려하는 기준은 무엇인가
연구의 개념 < 조사의 개념
2차
온라인 게임(RPG)이 사람의 성격적 특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성격적 특성을 비교하기 난해함, 학생들의 이해도 부족
3차
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 양은 시간이 지날수록 변할 것인가?

부모와 자녀간의 광범위한 의사소통양 측정
4차
대학생의 구매태도는 합리적인가?
4차 연구문제로 최종 결정




Ⅱ. 이론제기

1. 연구문제 : 대학생의 구매태도는 합리적인가?

2. 가설설정 : 대학생은 계획성 있기보다 충동적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을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2
  • mino0***
    (2005.06.21 03:18:55)
회원 추천자료
  • 유럽의 교육개혁
  • 조사하면서 우리나라와 유럽대부분의 국가의 학제 우리나라와 다른 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중에 ‘독일의 직업교육’과 ‘볼로냐프로세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우리나라의 직업교육은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이 가는 것으로 생각을 하고 사실 공부를 못하는 학생들이 가는 곳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일명 공고나 상고 등을 졸업을 한 학생들은 자신이 고등학교에서 배운 기술을 이용하여 직업을 갖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리고 우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태도, 자율성, 협동심, 전문기술 능력 등의 인사고과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한다. 물론 인사고과의 평가기준은 다른 부서와 비슷한 내용이겠지만 조리사들에게 특히 강조되는 항목은 창의력과 기획력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자기개발로 꾸준히 기술을 연마해 나가면 조리이사의 자리가 그리 아득하고 멀기만한 것은 아니다. 단 낮은 단계에서부터 조리뿐만 아니라 관리 전반을 두루 살피며 경영에 대한 마인드를 스스로 키워 나가는 것이

  • [현대시강독]1990년대 현대시
  • 방법론과 모더니티』, 새미, 2009.김준오 편, 『한국 현대시와 패러디』, 현대미학사, 1996.김진기 외, 『페미니즘 문학의 이해』,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김현섭, 『서태지 담론』, 세훈문화사, 1999.김혜니, 『한국현대시문학사 연구』, 새미, 1998.김혜순, 『아버지가 세운 허수아비』, 문학과 지성, 1985.문덕수, 『사라지는 것들을 위하여』, 미래사, 1991.문정희, 『어린 사랑에게』, 미래사, 1991.박혜경, 『세기말의 서정성 - 90년대 시의 내면 풍경』,

  • [학사][외식경영]외식업 C.S.〈Custom Satisfaction〉
  • 구매를 하는 주인공은 고객임에도 정작 다수 사이트가 고객 입장을 정확하게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설계되고 있다는 것이다. 고객편의에 맞지 않는 웹사이트는 고객의 불만을 증가시키고 기업의 수익구조를 약화시킨다.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조사에 따르면 특정 상품을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웹사이트에 접속한 고객이라도 실제로 물건을 사는 고객은 3분의 1에 불과하다. 너무 복잡하고 산만한 웹사이트 구성이 구매를 포기하게 하는 가장

  • [국어국문 ]90년대 통신유머 연구
  • 실상 사오정이 풍자를 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서 문제가 많은 CF이다. 나우누리 이용자 허정씨(ID:imspoky)의 광고분석은 현대 사회의 흐름과 그저 원만하고 행복해 보이는 현대 생활의 외면을 뚫고 이 사회의 본질을 직시한 좋은 해석이라 뉴스피플에서 재인용한다.) 정종오 기자, 〈광고속의 말 아 다르고 어 다르다.〉, 뉴스피플(나우누리), 10월 28일(정확한 연도를 알 수 없음.)아버지가 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하고 있는데 아들한테서 핸드폰으로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