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TGI Friday`s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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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광고 상황 분석
(1)환경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4) 경제적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5) 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2) 시장 분석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었다.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이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문화가 정착되었다.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과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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