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를 설명하고 과학지도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에 대해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1 / 2016.11.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를 설명하고 과학지도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에 대해 의견을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
1) 관찰하기
2) 분류하기
3) 실험하기
4) 측정하기
5) 의사소통하기
6) 추론하기
7) 예측하기
2. 과학지도 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의 과학교육은 유아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하는 태도를 가지고 감각을 통하여 스스로 탐색함으로서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주변 세계의 여러 가지 현상과 사물을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다. 유아의 이러한 자각과 이해는 자신들의 방식으로, 또 자신들의 시간에 능동적인 학습자가 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다. 유아 과학교육의 목적을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발달시키고,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발달과 과학적 지식, 정보 습득을 용이하도록 돕는데 있다. 과학적 태도의 발달과 과학적 지식은 과학적 소양을 갖도록 하는데 과학적 소양은 가시화된 첨단 과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합리적인 생활태도를 이끄는 원동력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를 설명하고 과학지도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정민 외(1999). 유아 과학교육. 창지사.
권영례(2000).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김효숙(2003). 유치원 과학교육의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이드 정신분석이론의 주요개념
- [사회복지조사론] 대학생의 아르바이트와 학업성적 간의 상관관계
- 자신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 또는 조사를 한다고 가정한 후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심리사회모델을 이용한 이혼한 편모가정 아동문제 사례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 자본주의와 복지국가의 비교를 설명하세요
- [사회현상]저출산현상의원인과 현정책의문제점
- [사회복지실천론] 심리사회모델과 인지행동모델의 비교분석과 사례를 들어 개입(적용) 해보시오
-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성장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