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를 설명하고 과학지도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에 대해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1 / 2016.11.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를 설명하고 과학지도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에 대해 의견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
1) 관찰하기
2) 분류하기
3) 실험하기
4) 측정하기
5) 의사소통하기
6) 추론하기
7) 예측하기

2. 과학지도 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의 과학교육은 유아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하는 태도를 가지고 감각을 통하여 스스로 탐색함으로서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주변 세계의 여러 가지 현상과 사물을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다. 유아의 이러한 자각과 이해는 자신들의 방식으로, 또 자신들의 시간에 능동적인 학습자가 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다. 유아 과학교육의 목적을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발달시키고,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발달과 과학적 지식, 정보 습득을 용이하도록 돕는데 있다. 과학적 태도의 발달과 과학적 지식은 과학적 소양을 갖도록 하는데 과학적 소양은 가시화된 첨단 과학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합리적인 생활태도를 이끄는 원동력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으로 과학 과정 기술의 구성요소 7가지를 설명하고 과학지도시 유아교사가 지양해야 할 것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정민 외(1999). 유아 과학교육. 창지사.
권영례(2000).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김효숙(2003). 유치원 과학교육의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할 판단과 논증의 근거가 그 주요 구성요인이다. 논증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논리적인근거를 내세워 분명하게 확증시키는 것이다. 정리하면 논술문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자신의 견해가 확연히 드러나야 한다. 둘째, 글의 구성이 논리적이어야 한다. 셋째, 논증과정이 꼭 필요하다.2. 논술에 필요한 요건1)내용상 요건(1)비판적 사고논술은 일반적인 설명문이나 기사문과는 다르다.어떠한 사건이나 사물에 접해서 쓰는 이의 사상이나 그에

  •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황과 향후과제00
  • 것이다. 방과후 아동지도란 방과후에 혼자 남겨지는 아동들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것으로 초등학교 학생을 주요대상으로 한다. 아동들이 학교가 끝난 후 일정시설에서 나이에 맞는 적절한 활동과 환경을 제공하고 격려와 지원, 보호와 교육, 감독하는 것으로 가정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연장하는 것이 방과후 아동지도라 할 수 있다. 방과후 아동지도는 그 개념을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따라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들로 생각할 수 있다.초등학

  • 아동복지4B)아동복지서비스중 지지적서비스선택하여 의의와 실천방법논하시오o0
  • 아동복지4B)아동복지서비스중 지지적서비스선택하여 의의와 실천방법논하시오o0 아동복지 서비스 중 지지적 서비스에 해당되는 것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서비스의 의의와 특징, 발전적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유아교육 아동복지4B형Ⅰ. 서 론아동은 스스로 좋은 환경을 선택할 결정권이 없다. 그에게 부여될 뿐이다.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정해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좋은 가정에 태어난 아동은 능력 있는 부모의 뒷받침과 안내로 좋은 교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발전방향과 유치원을 1일 견학하고 보고서를 제출
  • 교육이 더 절실하게 요망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부터라도 한국의 고유한 문화정신이 무엇인가를 탐색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 교육이념 및 교육본질을 설정하는 노력이 강화되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민족의 고유성이 무엇이며, 우리 역사의 전통성이 무엇인가를 탐색하는 연구가 적극화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런 의미를 가지고 유아교육이 어떻게 변화, 발전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본론에서 살펴본 후에 미래 유아교육의 방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