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외식창업(직장인들의 외식창업 실패원인, 외식업 창업시 준비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7 / 2016.10.0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직장인 외식창업(직장인들의 외식창업 실패원인, 외식업 창업시 준비사항)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구조조정 혹은 명예퇴직 등으로 한창 일할 나이에 직장을 떠나는 경우가 많은데, 가족의 생계를 위하여 생업으로 창업을 생각하는 가장 많은 수가 외식업이다. 학교에서 2년 혹은 4년간 외식경영이나 조리부분을 전공한 사람도 시장 환경을 잘 몰라 창업에 실패하고 있으며 직장생활 경험이 많은 사람은 나름대로 이전의 직장 경력에서 쌓아온 경험이나 전문지식이 외식업 창업에 도움을 줄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 실패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일반 직장에서 관리부분이나 마케팅부분 등 전문분야에 종사한 직장인은 그 직장경험이 외식업 창업에 도움을 일부 줄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이 전적으로 긍정적으로만 작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과거 어느 직장에서 최고의 엘리트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사람도 일단은 제로 포인트에서 외식업창업을 생각해야 한다. 흔히 연예인 등 인기인들이 쉽게 외식업을 창업하였다가 실패하였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그것이 바로 연예인으로서 인기가 식당경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충분조건은 될 수 있으나 필요충분조건은 아니다. 준비 없이 시작하면 그 연예인의 인기가 외식창업에 전혀 도움이 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인기 연예인인 C씨가 외식업을 창업하여 대성공을 거두고 있다는 신문기사를 읽어 본적이 있다. 그런데 c씨의 창업 준비 작업을 들어보고 바로 그것이 성공의 요인이었음을 확신할 수 있었다. C씨는 자기 점포의 주 메뉴를 연구하기 위하여 전국적으로 같은 메뉴를 팔고 있는 점포를 수십 점포 방문하여 맛을 비교하고 새로운 맛내기를 1년 이상 준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창업]외식산업의 특성과 창업환경
  • 제 1 장 외식산업의 특성과 창업환경제 1장. 외식산업의 특성과 창업환경제1절. 외식산업의 주변 환경 1. 외식산업의 개요와 특성 2. 외식산업의 변천과정과 새로운 환경 제2절. 외식사업의 창업 1. 외식업 창업의 개요 2. 창업 준비와 경영자의 조건 제1절. 외식산업의 주변 환경 1. 외식산업의 개요와 특성 2. 외식산업의 변천과정과 새로운 환경1.외식산업의 개요와 특징(1) 외식산업의 정의요식업외식산업경영자의 개성 중심점포 분위기 중시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외식업계에서 당연시 또는 일반화되고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사례들로 잘 알려져 있다. 가령 아웃백에서 식사 전에 무료로 제공되는 ?부쉬맨 브레드?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확산된 ?공짜빵?의 선조격이자 지금도 최고의 맛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인근 주민이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아침식사 제공 역시 아웃백의 지역밀착 정책인 ?그라스 루트 마케팅(Grass-roots Marketing)?에서 비롯됐으며, 저렴한 코스메뉴인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외식업계에서 당연시 또는 일반화되고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사례들로 잘 알려져 있다. 가령 아웃백에서 식사 전에 무료로 제공되는 ?부쉬맨 브레드?는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확산된 ?공짜빵?의 선조격이자 지금도 최고의 맛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인근 주민이나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아침식사 제공 역시 아웃백의 지역밀착 정책인 ?그라스 루트 마케팅(Grass-roots Marketing)?에서 비롯됐으며, 저렴한 코스메뉴인

  • [창투사]창투사(창업투자회사, 창업투자조합)의 개념, 규모, 창투사(창업투자회사, 창업투자조합)의 기능, 규정, 창투사(창업투자회사, 창업투자조합)의 정부지원, 비즈니스앤젤, 창투사(창업투자회사)의 관리 대책
  • 창업투자회사, 창업투자조합)의 관리 대책1. 개요2. 창투사 관리의 보완대책1) 창투사 건전성 제고의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2) 관리수단의 현실적인 개선3) 창투사․조합 실태 공개를 통한 투명성 제고4) 업계 자율적인 자정노력 유도5) 벤처투자의 성과를 적극 홍보, 창투사의 부정적 이미지 쇄신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진입장벽이 높은 업태를 선정해야 한다. 예비창업자 중 가장 선호하는 업종이 외식업으로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업종이므

  • [외식사업론] 스타벅스 조사
  • 원인ꡓ이라면서 ꡒ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는 10여개의 점포가 난립해 수익성을 악화시키고 있는 것이 문제ꡓ라고 지적했다. 테이크아웃 형태와 중대형 복합매장을 함께 운영하는 후에버는 올 들어서만 30개에 가까운 점포를 오픈한 데 이어 연말까지 매장을 100개까지 늘린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후에버가 이처럼 많은 점포를 출점할 수 있었던 데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함께 복합화 전략이 가맹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