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 상품매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프랜차이즈창업] 상품매입
I. 매입과 관련되는 활동
II. 상품 매입처의 선정
III. 매입상품의 선정
IV. 상품매입의 포인트
V. 매입처 선정
VI. 매입관리과정
VII. 식재료 구입 시 점검사항
VIII. 식품을 조리할 때 유의사항
IX. 식품의 올바른 보관방법
X. 식품의 냉장보관 방법
- 본문내용
-
[프랜차이즈창업] 상품매입
매입이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활동이다. 상점의 성공여부는 매입기능에 달려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 비효율적인 매입은 상품의 품절을 가져와 기회손실을 발생시키고 고정고객 확보를 어렵게 한다. 그렇다고 정해진 공간에 모든 상품을 다 취급할 수 없으므로 자기 상점에 찾아오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위주로 구색을 갖추고 그에 맞춰 상품을 매입해야 한다.
I. 매입과 관련되는 활동
1) 특정 상품에 대한 수요의 결정
2) 재고상품의 평가
3) 필요한 상품의 종류와 수량파악
4) 상품공급원의 결정
5) 상품매입 상담과 주문
6) 상품의 검품, 보관, 가격 설정
7) 판매 속도
8) 수요가 있는 상품의 재주문
II. 상품 매입처의 선정
대규모 소매기업의 경우에는 대개 제조업체나 도매상으로부터 상품을 구입하며 소규모의 소매기업에서도 대부분 도매상을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소매기업들은 지역도매상으로부터 상품을 공급받기도 하지만 도매상가 밀집지역에서 상품을 직접 선별하여 매입하기도 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일개 도매상이 관련업종의 모든 상품을 다 취급하는 것이 아니고 관련업종 중에서도 몇 가지 품목만을 중점적으로 취급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소매기업가는 상품 매입 시에 몇 군데의 도매상들과 거래를 갖고 다양한 구색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한다.
1) 대규모 소매기업 : 제조업자, 도매상
2) 소규모 소매기업 : 도매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 무진육조소 요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