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창업] 상품매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꼼꼼하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프랜차이즈창업] 상품매입

I. 매입과 관련되는 활동

II. 상품 매입처의 선정

III. 매입상품의 선정

IV. 상품매입의 포인트

V. 매입처 선정

VI. 매입관리과정

VII. 식재료 구입 시 점검사항

VIII. 식품을 조리할 때 유의사항

IX. 식품의 올바른 보관방법

X. 식품의 냉장보관 방법
본문내용
[프랜차이즈창업] 상품매입

매입이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활동이다. 상점의 성공여부는 매입기능에 달려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 비효율적인 매입은 상품의 품절을 가져와 기회손실을 발생시키고 고정고객 확보를 어렵게 한다. 그렇다고 정해진 공간에 모든 상품을 다 취급할 수 없으므로 자기 상점에 찾아오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위주로 구색을 갖추고 그에 맞춰 상품을 매입해야 한다.

I. 매입과 관련되는 활동

1) 특정 상품에 대한 수요의 결정
2) 재고상품의 평가
3) 필요한 상품의 종류와 수량파악
4) 상품공급원의 결정
5) 상품매입 상담과 주문
6) 상품의 검품, 보관, 가격 설정
7) 판매 속도
8) 수요가 있는 상품의 재주문

II. 상품 매입처의 선정

대규모 소매기업의 경우에는 대개 제조업체나 도매상으로부터 상품을 구입하며 소규모의 소매기업에서도 대부분 도매상을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소매기업들은 지역도매상으로부터 상품을 공급받기도 하지만 도매상가 밀집지역에서 상품을 직접 선별하여 매입하기도 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일개 도매상이 관련업종의 모든 상품을 다 취급하는 것이 아니고 관련업종 중에서도 몇 가지 품목만을 중점적으로 취급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소매기업가는 상품 매입 시에 몇 군데의 도매상들과 거래를 갖고 다양한 구색을 갖추도록 노력해야 한다.
1) 대규모 소매기업 : 제조업자, 도매상
2) 소규모 소매기업 : 도매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페스트푸트]맥도날드 제품의 질적 측면에 대한 문제점
  • 상품성이 떨어진 제품에 대해 같은 수익을 취하는 불합리한 일이 아직도 곳곳에 만연해 있다. 2.2. 메뉴의 폐쇄성맥도날드가 한국으로 건너오면서 가장 선행되어야 했던 일은, 바로 한국적인 입맛에 맛는 제품을 개발하는 일이었다. 한국 맥도날드에서는 새로운 맛의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과 연구를 거듭한 끝에 1997년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불고기 버거와 1999년 특불버거를 선보였고 계속적인 토종 메뉴 개발 노력으로 1998년 한국식 맥너겟, 그

  • 전통차 전문점 창업 계획서
  • 창업되는 업체이기에 고객들은 정보가 많지 않은 상태 이다. 그러한 이유로 중립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따라서 인지력 있는 다른 업체와 비교해 보았을 때 상품이나 상점에 대한 인식 정도가 낮다.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가격이나 품질 그리고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단기 적인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던지 쿠폰제도, 보너스 상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구매행동 동기를 부여한다. 전통차를 위주로 해서 판매하

  • [중소기업론] 부동산프랜차이즈의 동향과 향후 전망
  • 프랜차이즈의 활성화 방안첫째, 정보의 신뢰성을 위한 신고제도 정보공개를 꺼리는 매도, 매수자를 위한 새로운 혜택의 도입과 신고시에 따르는 써비스의 차별화화로 인한 좀 더 정확한 정보 제공. 둘째, 부동산 시장의 정부 개입시 새로운 시장의 구축 정부의 부동산 개입시에 위축에 따른 새로운 금융시장이라든가 모기지, 리츠와 같은 새로운 상품에 대한 시장 활로 구축이 필요하다. 셋째 , 브랜드 파워 강화 차별화 된 광고와 이미지로 부동산

  •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의 장단점과 성공전략
  • 프랜차이즈의 장단점과 성공전략■ 목차1. 프랜차이즈란?2. 프랜차이즈의 특성1) 가맹점의 독립성2) 제품의 동질성3) 협동성과 공동성4) 불확실성의 감소5) 소자본창업3. 프랜차이즈 사업의 형태1) 상품유통 프랜차이즈2) 사업형태 프랜차이즈4.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기능5.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임무1) 가맹본부의 임무2) 가맹점의 임무6.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단점1)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점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 [프랜차이즈창업][프랜차이즈][창업]프랜차이즈창업의 역사, 프랜차이즈창업의 업종선택, 프랜차이즈창업의 자금조달, 프렌차이즈창업의 점검사항, 프랜차이즈창업의 장단점, 프랜차이즈창업의 창업자자질 분석
  • 프랜차이즈창업의 역사, 프랜차이즈창업의 업종선택, 프랜차이즈창업의 자금조달, 프렌차이즈창업의 점검사항, 프랜차이즈창업의 장단점, 프랜차이즈창업의 창업자자질 분석Ⅰ. 서론Ⅱ. 프랜차이즈창업의 역사1. 한국2. 미국3. 일본Ⅲ. 프랜차이즈창업의 업종선택1. 업종탐색2. 프랜차이즈 결정하기Ⅳ. 프랜차이즈창업의 자금조달Ⅴ. 프렌차이즈창업의 점검사항1. 체인본사의 업종, 취급상품2. 체인본사3. 체인 본사 선정 후 검토사항1) 입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