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사람을 움직이는 6가지 원칙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상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

Ⅱ. 제1원칙 : 상호성의 원칙

Ⅲ. 제2원칙 : 일관성의 원칙

Ⅳ. 제3원칙 : 사회적 증거의 원칙

Ⅴ. 제4원칙 : 호감의 원칙

Ⅵ. 제5원칙 : 권위의 원칙

Ⅶ. 제6원칙 : 희귀성의 원칙

Ⅷ. 정보화 시대의 설득 심리학
본문내용
Ⅰ. 설득 심리학으로의 초대
(1) 필요 없는 물건을 사게 되는 이유
생각해봅시다
사례
인디안 보석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친구. 터키옥의 판매에 대해서
말했다. 터키옥은 품질에 비해 가격이 낮게 책정되어 있음에도 전혀 팔리지 않았다. 출장을 가기 전, 지배인에게 메모를 남겼다. “진열되어 있는 터키옥을 모두 반값에 처분하세요. 하지만 지배인을 그녀의 글씨를 잘못 읽어 2배의 가격에 팔았다. 놀랍게도 2배나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터키옥이 3일 만에 모두 팔려버렸다.

고정관념에 따른 반응
터키석의 판매는 ‘비싼것=품질이 좋은 것’이라는 고정관념 적용
인간에게는 고정행동유형을 가지고 있다.
고정행동유형 : 언제나 똑같은 순서로 변함없이 일정한 방식으로 일어난다.
‘비싼것=품질이 좋은 것’ 처럼 인간의 행동은 프로그램화 되어 있다.

실험 사례
‘어미 칠면조와 박제된 족제비’ 실험 (fox,1974)
어미 칠면조는 새끼 칠면조의 ‘칩칩’소리가 있어야만 새끼 칠면조를 돌본다.
‘칩칩’는 어미 칠면조의 고정행동을 일으키는 유발기제
녹음된 ‘칩칩’ 소리를 들려주면 박제 족제비를 공격하다가도 우호적으로 대하고, 보살핀다.

사람들의 자동화된 행동실험 (lange.1978)
도서관에서 복사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작은 호의를 부탁하는 실험
‘요청+이유제시’ 94% 승낙
이유 제시 없는 요청의 경우 60%승낙
하지만, 새로운 추가 정보 없이 ‘왜냐하면’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 93%가 승낙
‘왜냐하면’ 용어가 유발기제로 사용
또한,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이 ‘이유 있는 것’이 되기를 원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Tyler와 Walker 교육과정 비교와 대안학교
  • 사람을 이해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포용할 수 있 도록 공동체 의식 함양에 주력․ 자율적인 교육으로 자신이 할 일과 책임을 스스로발견․ 획일화 교육에서 탈피하여 소질과 개성을 중시하는 개별과 학습경주 화랑 고등학교- 기본원칙 : ①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되, 학생의 체계적이고 균형 있는 과목 선택이 가능 하도록 편성② 선택과목에 대한 안내를 상세하게 하여 학생의 과목선택을 돕는다.③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과목 선택이 가능하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완벽 정리(2000~2011)
  • 대한 동기부여와 흥미 유발② 직업에 대하여 가지고 있었던 인식과 태도의 변화③ 동일한 직업 내에서 보다 나은 근로자로서의 생활 형태를 비교, 분석하게 함④ 직업에 관한 정보 습득13. 동일한 유형의 A적성검사와 B적성검사를 실시했다. 두 검사 간에 점수 차이가 심했는데, 이러한 동일명의 유사한 검사를 실시했을 때 점수 차이가 나는 원인을 열거하시오. (00.08.13)13-1. 사람의 직업적성을 알아보기 위해 같은 명칭의 A적성검사와 B적성검사를 두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사람들이 위성DMB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왜 이용하는지, 이용하지 않는다면 왜 이용하는지에 대한 설문을 실시해보았다. 설문은 국민대, 중앙대, 한양대 등 서울시내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6년 11월 22~25일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150부의 설문지 중 회수된 142부(위성DMB서비스사용자:41명, 미사용자:101명)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대학생들로 설문대상을 정한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첫 째로, 신기술의 습득에 가장 빠른 것은 10대 청소년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사람들이 위성DMB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왜 이용하는지, 이용하지 않는다면 왜 이용하는지에 대한 설문을 실시해보았다. 설문은 국민대, 중앙대, 한양대 등 서울시내 대학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06년 11월 22~25일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150부의 설문지 중 회수된 142부(위성DMB서비스사용자:41명, 미사용자:101명)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대학생들로 설문대상을 정한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첫 째로, 신기술의 습득에 가장 빠른 것은 10대 청소년

  • [교육행정, 사회복지] 특수아동 행동, 언어 지도
  • 대한 가설을 세우고 이 가설을 스스로의 창조적인 말-언어 표현으로 실현해 보고 어른들 또는 주위의 다른 아이들의 반응을 보고 자기의 가설이 맞았는지 또는 틀렸는지를 실험하고, 틀렸으면 수정을 해서 새로운 가설을 세워서 다시 실험하는 과정을 통하여 말-언어를 습득하고 있는 것이다. 서너 살된 어린이들의 지능과 인지 능력의 수준을 생각하면 무한히 복잡한 말-언어의 구조를 배운다는 과제는 사력을 다 해야 되는 일인지도 모른다. 사람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