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심리학] 심리학 측면에서 광고의 특징과 광고 속에 숨겨진 심리적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1 / 2016.09.21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광고의 정의
-광고심리학의 정의
-광고 속에 숨겨진 심리적 법칙
-끝 매듭
본문내용
2. [광고심리학이란?]



광고가 소비자에게 작용하는
기능을 사회심리학의 일환으로
광고가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심리학의 기술과 이론을
응용하는 연구분야

광고는 설득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설득의 심리학, Robert B. Cialdini 저
- 광고심리학, 김완석 저
- 광고를 움직이는 소비자 심리, Max Sutherland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심리 , 이현우 저
- 네이버 지식in, Blog
- 두산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기호학] TBJ광고를 통해서 본 광고 속 신화의 해체와 재창조
  • 광고적 특징이, 실제 광고의 개별 텍스트 속에서 드러나고 있는가, 그리고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드러나고 있는가, 또한 그 상반된 광고적 특징은 어떤 관계를 맺는가를 논의의 대상으로 삼았다.우리가 텍스트로 정한 것은 그 중에서도 TV광고이다. TV광고는 보다 소비자의 일상에 가깝게 존재하면서, 영상과 소리를 모두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작용하며 역으로 소비자에게 영향을 받기도 하며 소통을 이뤄 내고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효과를 갖는 광고

  • [학사][광고언어] 광고의 언어적 역기능에 대한 고찰
  • 광고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광고의 메시지가 바람직해야 한다. 이에 우리는 광고언어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언어는 소속 집단의 사회문화적 상징이며, 그 사회 구성원의 의식적무의식적 사고 체계를 반영하고 있다고 한다면, 광고는 광고언어를 통하여 그 시대를 읽을 수 있는 열쇠를 주기도 하고, 사회적 의식의 흐름을 창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 [광고기획론]패션브랜드 TBJ광고를 통해서 본 광고 속 신화의 해체와 재창조
  • 광고적 특징이, 실제 광고의 개별 텍스트 속에서 드러나고 있는가, 그리고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드러나고 있는가, 또한 그 상반된 광고적 특징은 어떤 관계를 맺는가를 논의의 대상으로 삼았다.우리가 텍스트로 정한 것은 그 중에서도 TV광고이다. TV광고는 보다 소비자의 일상에 가깝게 존재하면서, 영상과 소리를 모두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작용하며 역으로 소비자에게 영향을 받기도 하며 소통을 이뤄 내고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효과를 갖는 광고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심리학, 민족학, 민족언어학, 문화학, 문화언어학 등의 이론과 방법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회언어학이란 언어와 사회의 상호관계를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언어는 사회 속에서 쓰이며 사회의 각종 요인은 또 언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고 언어 역시 사회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사회적 각도에서 언어를 관찰하면 각각 다른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하는 언어의 여러 가지 특징(혹은 변이)을 발견할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측면에서 접근하는 일이 우선적일 것이다. 이러한 인식하에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 유용한 원리를 이끌어 내고자 한다. ① 언어 사용 양상의 분석- 우선 기존의 광고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대상을 선정하고 그것에 대한 접근 통로를 마련한 후 그 언어적 원리를 집중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분석의 방법은 연구사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마련한 광고 언어의 기본적 속성을 어떤 형태로 갖추고 있는지, 변용되었다면 어떤 방식을 통해 이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