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기관 중 중 한 기관을 택하여, 주요 서비스 전달체계 및 서비스 내용을 탐색하여 본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복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기관 중 중 한 기관을 택하여, 주요 서비스 전달체계 및 서비스 내용을 탐색하여 본다.
본문내용
◆ 서론
지역아동센터는 그 지역 아동들의 중심부이다. 그러므로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의 학습과 교육을 지도하는 방과 후 아동지도보다 빈민지역, 공단지역, 농어촌지역, 광산지역을 중심으로 공부방이 없어서 방치된 아동들을 위한 교육 공간 개념의 공부방활동보다 더 넓은 의미와 기능을 지닌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보호를 효과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기관이며 소규모 이용시설이다. 지역사회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고, 이용자들에게 생활시설이나 대규모 이용시설에 비해 스티그마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급하게 자료가 필요했는데 감사합니다
  • 87054***
    (2020.01.20 23:47:31)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기관 중 한 기관을 택하여 주요서비스 전달
  • 아동복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기관 중 한 기관을 택하여 주요서비스 전달체계 및 서비스 내용을 탐색해 본다.1. 서론위기에 처한 아동과 생활공간의 편리성과 다양한 제공을 위해서 그룹 홈과 같은 주요 서비스 전달체계와 내용을 탐색해 보도록 한다. 아동과 청소년 그룹 홈은 가정해체, 방임,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정과 같은 환경을 개별적인 특성과 맞추어 보호하고 양육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 보호 시설이다. 아동

  • 아동복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기관 중 한 기관을 택하여 주요서비스 전달
  • 아동복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기관 중 한 기관을 택하여 주요서비스 전달체계 및 서비스 내용을 탐색해 본다.1. 서론위기에 처한 아동과 생활공간의 편리성과 다양한 제공을 위해서 그룹 홈과 같은 주요 서비스 전달체계와 내용을 탐색해 보도록 한다. 아동과 청소년 그룹 홈은 가정해체, 방임,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정과 같은 환경을 개별적인 특성과 맞추어 보호하고 양육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 보호 시설이다. 아동

  • 아동임상심리학의 미래와 전망
  • 주요 문제는 아동임상심리학 훈련을 위한 표준의 부족이었다. 과거의 임상심리학 학생들이 받는 훈련은 일반적으로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을 평가하고 치료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분야와 지원 자금이 확장되면서, 박사과정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관련된 학술 및 실습 요구사항을 감소, 심지어는 삭제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훈련을 받지 않았거나 최소한의 훈련을 받은 수련생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1985년 힐튼 헤드 교육 컨퍼런

  • [사회복지] 노인종합복지관 기관 분석
  •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J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욕구에 부응하여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노인의 사회참여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위상을 정립하여 즐거운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설립되었다.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통하여 21C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소외되고 고립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지역 내 노인복지 전달체계의

  • [정신지체아, 직업교육, 진로교육] 정신지체아의 직업교육, 진로교육의 현황과 정신지체아의 직업교육, 진로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신지체아의 직업적응 방안, 직업교육 과제 분석
  • 기관람, 영화관람, 친구들과의 대화 등 다양하게 보내고 있으며, 나머지는 집에서 TV를 보며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직업생활은 고등학교 때의 진로지도 교사의 추천과 안내로, 친지의 소개로, 중학교 때 특수학급 교사의 소개로, 복지관의 직업적응훈련을 거쳐 취업하였으며, 일반사업장이든 보호작업장이든 간에 작업관련자의 지원을 받으며 직업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은 여가활동 프로그램, 적응할 때까지 취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