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1 / 2016.09.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지도자란

2.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

3.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이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
1) 청소년단체 활동에 미치는 영향
2) 수련활동에 미치는 영향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급격한 경제성장과 사회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가치관과 행동양식의 변화, 입시위주의 학교교육 등으로 인해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육성에 대한 전문적인 지도기법 및 자질을 갖춘 청소년지도자의 양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청소년지도자’라 함은 청소년기본법에 의한 청소년지도사 및 청소년상담사와 청소년시설, 청소년단체, 청소년관련기관 등에서 청소년육성 및 지도업무에 종사하는 자를 총칭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지도자와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이종 외, 청소년교육론, 양서원, 2001.
권일남 외, 청소년활동지도론, 학지사, 2009.
김진화, 청소년지도사의 전문성과 자격검정제도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설명0.0.4.4 협동과 비협동 행동의 결과 평가0.0.4.5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사람들과 협동하기0.0.4.6 개인과 그룹의 목표를 성취하고 설립하는 과정을 계획하여 사용 하기지지 내용 :1.그룹들2.협동3.그룹에 다른 사람과 협동하는 방법(생략) ☜핵심 내용만 발췌 2) 이론 설명과 배경 설명 -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정된 이론 설명에서는 진정한 지도자에 대한 정의와 청소년기리더쉽 습득의 필요성에 대해 설몀한다. -배경 설명에서

  • 번역과제 Juvenile Delinquency The Core 공저 Larry J Siegel Brandon C
  • 대해 아이들에게 교육하는 것을 시도할 것인가?◉ 당신은 갱들이 항상 존재해왔고, 정부가 그들의 구성원들을 줄이는데 할 수 있는 것이 아마도 많지 않을 것이라고 지도자에게 말할 것인가?비행에 대한 연구에서 법을 어기는 갱들과 집단들에 의해 나타나는 문제들 보다 더욱 중요한 논점은 거의 없다. 비록 몇몇의 갱들은 단지 막연하게 이웃 청소년들로 조직되었지만, 다른 갱들은 복잡한 불법 기업들을 협력하여 운영하는 수천의 구성원들을 가지

  •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 활성화 방안
  •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는 대학, 기관에서 전문적 지식과 기능을 갖춘 교육과정 개발에 힘을 쏟아야 한다. 그리고 현장에서는 태권도 지도자와 태권도 관련기관 구성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태권도만이 갖는 체질화된 교육과 중간 관리층인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에 적극적인 참여가 유도되어야 하며, 그리고 항시 빠지지 않는 태권도 지도자 리더십의 중요성 등이 피력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태권도 지도자 재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술해

  • [사회복지행정] 리더십의 특성 파악과 사회복지사의 직무만족
  • 미치는 영향 또한 커지게 되었다. 리더십에 따른 조직문화나 구성원의 직무만족도, 직무수행도 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Schein(1985)은 조직문화와 리더십에서 조직문화가 조직 내의 다양한 현상을 설명하고 조직의 효과성을 증진하기도 하고 방해하기도 하며, 리더십은 이러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변화시키는 기본적 과정임을 주장하고 있다. 임승희(2001) “리더십유형에 따른 조직문화와 구성원의 직무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이러한 상황을

  • [교육리더십] 미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교육자의 자질, 리더십
  • (2002). 강기수, 세종출판사교사와 윤리 (2004), 천세영, 남미정 공저. 원미사훌륭한 교사는 이렇게 가르친다 (2003). 이창신 옮김. 풀빛교육평가 (2005). 권대훈. 학지사교육목표평가의 이론과 실체. 한국교과교육평가학회편(2003).원미사 김재형 (2001). 변혁적 리더십이 학생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정일 (2006). 평생교육자의 리더쉽유형에 따른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아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