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패밀리레스토랑 -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영, 패밀리 레스토랑의 개념과 업체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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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외식사업] 패밀리레스토랑

I.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II. 패밀리레스토랑의 경영
1. 생산
2. 서비스
3. 조직관리

III.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업체 현황

* 참고문헌

본문내용
[외식사업] 패밀리레스토랑

I.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이라는 개념은 미국에서 처음 생성되었다. 이는 패스트푸드점처럼 빠른 서비스는 필요하지 않고, 가족위주의 고객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라 정의할 수 있다. 패밀리레스토랑은 100-250평의 매장에 5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보유하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주류판매를 자제하고, 대체적으로 밝은 실내환경을 유지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패스트푸드점보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다양하고 질높은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
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
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
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
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
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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