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인지발달] 학령전기 아동의 인지발달 - 학령전기(아동전기)의 지각발달 및 기억발달(아동의 지각발달이론 및 기억발달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꼼꼼하게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학령전기 아동의 인지발달
I. 지각발달
1. 지각 이론
2. 지각에 영향을 주는 요인
II. 기억발달
1. 기억의 종류
2. 기억발달에 관한 이론
1) 피아제의 이론
2) 정보처리이론
3. 재인과 회상의 발달
- 본문내용
-
학령전기 아동의 인지발달
학령 전기는 인지의 단위가 더욱 풍부해지고, 실수를 저지르지 않으려고 조심성이 많아진다. 또한 기억력이 좋아져서 많은 지식을 재생할 수 있게 된다. 문제 해결 능력도 효율적으로 기능한다.
I. 지각발달
[1] 지각 이론
지각이란, 인간의 감각 기관을 통해서 들어온 자극 정보를 읽어나가는 과정이다. 지각 발달은 학령 전기에 많은 향상을 보인다. 유아기에는 자극의 어떤 특징에 집중하면 그것에만 몰두하여 부분적인 파악만을 하는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전체로서 조직화하여 지각할 수 있다. 이렇게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아동의 자각 양상이 달라지는 것을 설명하는 데는 두 가지 이론이 있다. 즉, 피아제의 첨가설(enrichment theory)과 깁슨(Gibson)의 분화설(differentiation theory)이 그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 [프로이드, 프로이트, 꿈의 해석] 프로이드(프로이트) 소개와 프로이드(프로이트) 꿈의 해석 내용 분석
- [심리학] 프로이드 꿈의 해석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열등감과 보상, 우월에 대한 추구, 가상의 목표, 사회적 관심, 생활양식,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 미래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A+)
- 미래 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인권과인륜_책의 제6장, 제7장, 제8장을 자필이 아닌 한글로 요약한 후 그 내용에 대해 질문 또는 반론을 제기합니다.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