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동작치료] 무용, 동작치료의 개념과 역사, 무용치료, 동작치료의 실제(무용동작치료과정, 무용-동작치료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26 / 2016.07.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하고 싶은 말
- 개념정의,특징특성,문제점해결방안,종류유형분류
- 목차
-
무용/동작치료
I. 무용, 동작치료의 역사
II. 무용, 동작치료의 개념
III. 무용, 동작치료의 실제
1. 도구
2. 무용, 동작치료사
3. 무용, 동작치료실
4. 무용, 동착 치료과정
가) 준비단계
나) 행동단계
다) 주제단계
라) 정리단계
5. 무용, 동작치료기법
가) 신체행동
나) 호흡
다) 리듬적 집단활동
- 본문내용
-
무용/동작치료
무용 ․ 동작치료 역시 아동상담분야에서는 많이 알려진 방법은 아니다. 그러나 놀이를 통해 무용과 동작 등은 늘 활용되고 있다. 다른 상담유형과 마찬가지로 아동상담에 있어서도 독립적인 치료유형으로서의 무용과 동작의 치료가 앞으로 개발되어져야 할 분야로 생각된다.
무용 ․ 동작치료는 20세기의 심리학에서 프로이드를 선두로 칼 응과 빅토르 아들러 등의 정신분석이론이 발전되면서 무대예술로서의 무용 외에 좀 더 새로운 목적을 가지고 시도된 치료로서의 무용과 동작의 효과에 대한 인식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무용 ․ 동작치료의 목표는 운동과 춤을 통해 심리적이고 생리적인 작용들을 서로 관계시키도록 돕는 것이다. 개인들은 운동 또는 춤을 통해서 그들 자신을 표현함으로서 다른 사람들에 대한 것만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감정들과 이미지들 및 기억들을 이해하게 될 수 있다. 비록 무용 ․ 동작치료가 개인적인 표현으로의 체계화된 충의 적용에 기원을 두지만, 무용 ․ 동작치료사들이 춤을 가르치지는 않는다. 음악을 이용하면서 동작연습을 통해서 표현을 장려하는 치료이다.
자료평가
- 이게 뭡니까,,,,
- 16920***
(2018.05.18 02:26: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