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 영아가 갖고 있는 능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러한 영아의 능력을 키워주고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21 / 2016.06.2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 영아가 갖고 있는 능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러한 영아의 능력을 키워주고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에 대해 기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가 갖고 있는 능력
2. 영아의 인지발달
3. 영아의 능력을 키워주고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
1) 0세 영아의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
2) 1세 영아의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
3) 2세 영아의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출생 후 0∼36개월의 영아는 전 생애에 있어서 발달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이고, 급속한 발달이 일어나는 중요하고도 결정적인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시기에 이룩된 발달은 전 생애를 걸쳐 가장 많은 영향을 준다. 그러므로 발달수준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영아기의 연령별 발달적 특징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영아의 발달수준에 대한 인지는 영아대상의 교육목표·교육내용·교육방법·교수매체 등 영아의 발달 과정과 원리에 있어서 교육적으로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가 갖고 있는 능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러한 영아의 능력을 키워주고 인지발달을 도와줄 수 있는 초기학습 전략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강경미 외(2005). 아동발달. 대왕사.
김나영 외(2005). 영유아발달. 양서원.
김영주 외(2007). 1-3세 영유아를 둔 어머니의 양육지식과 양육스트레스. 열린유아교육연구.
김희태 외(2011). 영유아의 언어․인지발달과 두뇌기반교육.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유아기 연습문제 풀이
- [아동건강교육A형] 1.누리과정(3-5세)과 표준보육과정(0-2세)에서의 건강교육 내용요약 비교분석(공통점 차이점) 2.영유아 안전교육 내용계획(주요내용 목적및교육목표 활동계획안)
- (부모교육 B형)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교육] 영유아 보육시설 평가의 필요성과 적합한 평가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영유아보육정책] 영유아보육프로그램(프로젝트접근법, 포테이지프로그램)과 영유아보육(영유아보육정책)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개선방안과 정책방향 제언(외국의 영유아보육정책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