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집단따돌림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5 / 2016.05.2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 집단따돌림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을 조사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실태
2. 청소년 집단따돌림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1) 법적 대안
2) 전문신고 센타의 활성화
3) 인터넷의 활용
4) 학교 제도의 개선
5) 부모 및 가족의 역할 강화
6) 가해학생 보호자의 역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집단 따돌림의 예방과 해결은 학생, 부모, 교사, 행정가, 경찰, 청소년 단체 모두의 문제라는 인식에서 출발하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데 모여 대처방안을 모색하고 동의할 때 문서화할 수 있는 것이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을 하여야 한다. 내 아이의 문제가 아니라고 모른 척 한다면 실천의 의미도 예방, 해결의 아무런 의미도 없게 되는 것이다. 문제 발생 시 개입하고, 알리고, 통보하는 성숙한 실천의 모습만이 집단 따돌림 문제해결의 시작이며 끝이 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집단따돌림을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을 조사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성진, 행동수정 교육과학사, 2001.
김순혜, 청소년 상담론, 학지사, 2004.
이재규, 학교에서의 집단상담-실제와 연구-, 교육과학사, 2005.
김계현, 왕따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처방안, 경희대 교육문제연구소,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와 장애인 복지의 개념 -국제장애분류인 ICIDH 와 ICF를 중심으로
-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지역사회 복지문제 사례를 제시하고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로스만의 실천모델의 사회행동 모델을 중심으로 접근하여 논하시오
- 그림 교환 의사소통 체계의 교수 단계 6가지와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에게 적용시 기대되는 효과 및 단점을 서술하시오
- 브릴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 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의 사회보험과 외국(1~2나라 선정)의 사회보험을 비교하시오.
- 브릴(1985)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물질적 안정, 정서적 안정, 사회적 안정, 지적 영적 안정)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
- 영유아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 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우리나라의 청소년 참여기구를 설명하고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마리아 몬테소리(MMontessori, 1870~1952)의 교육방법에 대한 설명과 몬테소리 교육 방법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궁극적인 목적을 제시하시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복지 실천의 목적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