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괄계획의 의의, 목적, 중요성, 수립과정 및 총괄계획전략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총괄계획의 의의 및 수립과정

1. 총괄계획의 정의
2. 총괄계획의 목적
3. 총괄계획의 중요성
4. 총괄계획의 수립과정
1) 단계1: 제품군의 형성
2) 단계2: 총괄수요의 예측
3) 단계3: 시설이용의 평준화
4) 단계4: 생산방안의 개발
5) 단계5: 최적생산전략의 선정

Ⅱ. 총괄계획전략의 유형

1. 추종전략
2. 평준화전략
3. 혼합전략

본문내용
I. 총괄계획의 의의 및 수립과정

1. 총괄계획의 정의

생산계획(production planning)은 계획기간에 따라 장기(long-range), 중기(medium-range), 단기(short-range) 생산계획으로 구분된다. 총괄계획(aggregate planning)은 보통 1개월에서 12개월을 계획기간으로 하는 중기생산계획으로써 변동하는 수요를 경제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필요한 고용수준, 작업수준, 재고수준, 기계설비의 능력, 하청수준 등과 같은 자원의 최적 결합을 결정하는 생산계획을 말한다.
총괄계획에서는 개별제품의 생산을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기보다는 공통의 처리 과정이나 자원을 필요로 하는 다수의 제품을 하나의 제품군(product family)으로 정의하거나 전 품목을 일괄하여 생산수량과 생산시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총괄계획은 생산수준의 계획뿐 아니라 사용할 자원의 배합도 결정한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군에 대한 총괄수요(aggregate demand)를 적절히 나타내기 위해서는 표준화된 측정단위, 즉 총괄단위(aggregate unit)가 요구되는데, 이는 쉽게 선정될 수도 있지만, 또한 선정하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 예컨대, 가정용 페인트를 외부용과 내부용으로 나누어 생산하는 회사에서는 페인트의 종류에 상관없이 '톤' 또는 '갤런'을 총괄단위로 사용하여 총생산량을 표시할 수 있다. 하지만 선풍기, 전열기, 다리미 등 여러 가지 전기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에서는 '노동시간'이나 '기계시간' 등과 같은 적절한 총괄단위를 개발하여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지도평가][학습일기평가][학습형성평가][학습현장체험평가][학습지원평가][교육평가][학습평가]학습 지도평가, 학습 일기평가, 학습 형성평가, 학습 현장체험평가, 학습 지원평가에 관한 심층 분석
  • 전략이 고려되었을 때, 다음과 같은 질문을 야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 자신의 장점과 욕구의 유형에 맞는 방법으로 나의 학생들의 장점과 욕구를 만나기 위해 이런 교수 전략을 어떻게 채택할 수 있나? 유사한 질문들이 평가 영역에서는 대답이 되어야 한다. 나의 학생들의 장점과 욕구에 맞는 방법으로 성취된 학급 평가를 어떻게 할 것인가? 나 자신의 장점과 욕구의 유형에 맞는 방법으로 평가를 어떻게 조정할 있는가? 그런데 더 높은 단계로 올라

  • 사람의 중요성 인사관리
  • 것이 아니다. 무엇보다도 시스템 도입에 대한 분명한 목적과 이에 대한 구성원들의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 - 성과주의 HR은 ‘성과’를 통해 구성원을 컨트롤하려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이 더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이 본질임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성과주의를 정착시키려는 우리 기업들은 구성원들이 조직 몰입 및 열정을 갖도록 하는데 보다 노력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어야 할 것이다.

  • 의사결정의 유형과 전략경영
  • 중요성은 더욱이 커지며 전략경영의 중요성 또한 병행하여 커져가는 현실에서 기업들의 의사결정은 더욱이 복잡해지고 어떤 대상들이 여러 층으로 분리될 수 있다는 평가를 할 수 있다. 비슷한 상황에서 기업 내부 활동의 효율성을 보증하고 규율할 수 있는 운영적 의사결정과 기업 전체의 목표와 비전을 표현할 수 있는 운영적 의사결정의 조화가 필요로 하고 있다. 5. 참고문헌『새행정학』, 이종수『피트니스 클럽의 경영환경, 전략적 의사결정 및

  • [관광정책]우리나라 관광정책과 주요국가 관광정책
  • 계획 63) 관광법규 74) 관광개발과 운영 75) 투자, 개발 및 마케팅의 자극 76) 관광종사원의 교육과 훈련 74. 관광정책의 목적 85. 관광정책의 분류 101) 관광정책의 분류 106. 관광정책의 특징 13Ⅲ.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141. 의의 142. 관광정책의 종류 및 주체 153. 관광행정조직 161) 협의의 관광조직 162) 광의의 관광조직 164. 관광조직과 정책 17Ⅳ. 관광정책의 수립 171. 관광정책 모델 171) 관광의 목적 172) 제약점 192. 관광정책의 환경 211) 관광정책

  • 인터넷 촉진전략) 인터넷 광고와 판매촉진, 인터넷 PR
  • 의의사이버시대가 등장함에 따라 기업들은 언론사를 거치지 않고도 인터넷상의 홈페이지를통해 소비자 및 대중들에게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 및 유지하는 소식들을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잘 수행된 PR캠페인은 웹사이트로 청중들을 끌어들이는 데 가장효과적인 수단의 하나이기도 하다.기업이 자사의 인터넷 브랜드에 대한 청중의 관심을 끌고 싶다면 인터넷과 오프라인의매체 사를 동시에 이용하는 PR이 효과저인 촉진전략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