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조사절차] 인터넷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Ⅰ. 문제의 인식과 정의
Ⅱ. 조사계획의 수립
Ⅲ. 1차 자료의 수집(인터넷을 이용)
1. 인터넷 관찰법
2. 인터넷 포커스 그룹 인터뷰
3. 인터넷 실험법
4. 인터넷 서베이법
1) 인터넷 서베이의 개요
2) 인터넷 설문 조사의 장단점
3) 인터넷 설문조사에서 측정과 조작적 정의
4) 인터넷 설문조사의 유형
5. 자료의 분석 및 해석
6. 조사결과의 보고
- 본문내용
-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물리적 시장에서의 마케팅 조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마케팅 조사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단계를 거쳐 수행될 수 있다.
▶ 문제의 인식과 정의
▶ 조사계획의 수립
▶ 자료의 수집
▶ 자료의 분석 및 해석
▶ 조사결과의 보고
I. 문제의 인식과 정의
조사문제는 쇼핑몰의 매출부진과 같은 현재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과 같은 시장기회의 분석을 위한 욕구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 정확한 문제의 인식과정의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하게 되는 불필요한 정보의 수집은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가져올 수 있기에 다른 모든 연구 활동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마케팅 조사에서도 문제의 정확한 인식과 정의가 선행되어야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두투어 인터넷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 [벤처창업][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벤처창업의 개념, 벤처창업의 사전준비, 벤처창업의 단계, 벤처창업의 성패요인, 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 벤처창업 조직구성, 향후 벤처창업 제고 방향
- [벤처창업][벤처][창업][자금지원][시장조사]벤처창업의 의미, 벤처창업의 절차, 벤처창업의 수칙, 벤처창업의 단계, 벤처창업의 자금지원, 벤처창업의 시장조사, 향후 벤처창업의 내실화 과제 분석(벤처창업, 벤처)
- [창업전략][창업][프랜차이즈 창업전략][인터넷기업 창업전략][벤처기업 창업전략][소자본점포 창업전략]프랜차이즈의 창업전략, 인터넷기업의 창업전략, 벤처기업의 창업전략, 소자본점포(소자본, 소점포) 창업전략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