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조사절차] 인터넷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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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Ⅰ. 문제의 인식과 정의

Ⅱ. 조사계획의 수립

Ⅲ. 1차 자료의 수집(인터넷을 이용)

1. 인터넷 관찰법
2. 인터넷 포커스 그룹 인터뷰
3. 인터넷 실험법
4. 인터넷 서베이법
1) 인터넷 서베이의 개요
2) 인터넷 설문 조사의 장단점
3) 인터넷 설문조사에서 측정과 조작적 정의
4) 인터넷 설문조사의 유형
5. 자료의 분석 및 해석
6. 조사결과의 보고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물리적 시장에서의 마케팅 조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마케팅 조사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단계를 거쳐 수행될 수 있다.
▶ 문제의 인식과 정의
▶ 조사계획의 수립
▶ 자료의 수집
▶ 자료의 분석 및 해석
▶ 조사결과의 보고

I. 문제의 인식과 정의

조사문제는 쇼핑몰의 매출부진과 같은 현재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장과 같은 시장기회의 분석을 위한 욕구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 정확한 문제의 인식과정의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하게 되는 불필요한 정보의 수집은 시간과 비용의 낭비를 가져올 수 있기에 다른 모든 연구 활동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마케팅 조사에서도 문제의 정확한 인식과 정의가 선행되어야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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