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체계, 발전유형, 연구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제마케팅
Ⅰ. 국제마케팅의 개념
Ⅱ. 국제마케팅 발전 유형
1. 수출마케팅
2. 국제마케팅
3. 다국적 마케팅
4. 글로벌 마케팅
Ⅲ. 국제마케팅의 체계와 연구영역
Ⅳ. 국제마케팅의 특성
- 본문내용
-
국제마케팅
I. 국제마케팅의 개념
기업은 현재 시장의 세계화 및 통합화로 일컫는 글로벌시대의 중심에 서 있다. 각국의 소비자 기호가 점점 동질화되어가고 있고 국가 간 무역거래의 장벽이 무너지고 시장개방이 가속화되면서 세계 각국의 독립된 시장은 하나의 시장처럼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대표적인 예들은 세계의 젊은이들이 함께 애용하는 리바이스, 맥도날드, TGIF, 나이키, 코카콜라 등 수 없이 많다. 이처럼 세계시장은 불관 십 수 년의 시간 동안 과거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고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세계시장에서의 변화와 함께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 또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
국제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은 국경을 넘어 2개국 이상에서 행해지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이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다. 기업이 일국의 국내시장만을 그 마케팅활동의 대상으로 할 때 이를 국내 마케팅 (domestic marketing)이라 하고 국제마케팅은 해외시장, 혹은 외국시장을 마케팅활동의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국외마케팅, 해외마케팅 (overseas marketing) 내지 외국마케팅 (foreign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따라서 서로 다른 마케팅환경을 가진 다수의 국가시장을 마케팅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일반적인 국내마케팅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지만 마케팅의 원리와 개념 및 기법은 국제적으로나 국내에서나 보편적으로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