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체계, 발전유형, 연구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마케팅

Ⅰ. 국제마케팅의 개념

Ⅱ. 국제마케팅 발전 유형

1. 수출마케팅
2. 국제마케팅
3. 다국적 마케팅
4. 글로벌 마케팅

Ⅲ. 국제마케팅의 체계와 연구영역

Ⅳ. 국제마케팅의 특성

본문내용
국제마케팅

I. 국제마케팅의 개념

기업은 현재 시장의 세계화 및 통합화로 일컫는 글로벌시대의 중심에 서 있다. 각국의 소비자 기호가 점점 동질화되어가고 있고 국가 간 무역거래의 장벽이 무너지고 시장개방이 가속화되면서 세계 각국의 독립된 시장은 하나의 시장처럼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대표적인 예들은 세계의 젊은이들이 함께 애용하는 리바이스, 맥도날드, TGIF, 나이키, 코카콜라 등 수 없이 많다. 이처럼 세계시장은 불관 십 수 년의 시간 동안 과거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고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세계시장에서의 변화와 함께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 또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발전되어 왔다.
국제마케팅 (international marketing)은 국경을 넘어 2개국 이상에서 행해지는 기업의 마케팅활동이라고 간단히 말할 수 있다. 기업이 일국의 국내시장만을 그 마케팅활동의 대상으로 할 때 이를 국내 마케팅 (domestic marketing)이라 하고 국제마케팅은 해외시장, 혹은 외국시장을 마케팅활동의 대상으로 삼기 때문에 국외마케팅, 해외마케팅 (overseas marketing) 내지 외국마케팅 (foreign marketing)이라고도 한다. 따라서 서로 다른 마케팅환경을 가진 다수의 국가시장을 마케팅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일반적인 국내마케팅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이지만 마케팅의 원리와 개념 및 기법은 국제적으로나 국내에서나 보편적으로 적용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부패라운드 부정부패
  • 특성과 이에 대한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는 꼭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적어도 국제 마케팅의 성공을 위해서는 한 사회가 운영되는 시스템의 청렴성, 또는 그 사회의 투명성, 공직 사회의 합책임성 나아가 굿 가버넌스(good governance) 등을 집중적으로 고민하고 총력을 기울이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특히 교육이나 언론, 종교, 정치 등등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회 각 영역들이 부패 문제와 관련하여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는가 하는 문제

  • [경제학, 사회학] 물류산업의 활성화 방안
  • 유형의 재화뿐만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도 포함된다. ㉰ 물류는 포장수송보관하역 등의 제반활동을 그 내용으로 한다. ㉱ 물류는 전술한 제반활동을 종합적으로 계획하고 통제하는 것을 포함한다. 따라서 개별경제, 즉 개별기업의 입장을 보다 명료하게 표시하는 동시에 기업의 물류관리를 마케팅 주체라는 관점에서 개념짓고 있다.② 미국 로지스틱스 관리협의회(1985, NCLM : National Council of Logistics Management) 일본의 물류관리협의회 및 캐나다 물류

  • [서비스] 호텔레스토랑 서비스 생산관리의 서비스 인카운터 및 공정설계에 관한 연구
  • 유형 결정 요소) 등이다.이상과 같이 서비스 생산 관리란 기존의 기업경영 기법인 경영전략, 마케팅, 인적자원 관리 등의 개념과는 다소 상충되는 개념으로 궁극적으로는 기업 경영의 효율성( efficiency)와 효과성(effectiveness)을 제고키 위한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또한, 그 범주는 9가지로 크게 분류될 수 있는 개념을 뜻한다. 본 연구에서는 이 9가지 범주에서 다른 경영 개념들과 유사한 범주를 제외하고 서비스 인카운터, 서비스 공정설계, 서비스 실패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개념과 특성2. 한국의 기술금융체계3. 밴처캐피탈과 기술사업화4. 자산유동화와 기술유동화증권제9장 기술과 마케팅1. 마케팅과 기술마케팅의 개념2. 기술마케팅의 특징과 기술수명주기3. 기술시장 및 환경분석4. 기술마케팅 계획수립과 주요절차제10장 신기술창업과 사업계획서1. 창업의 정의2. 경영환경의 변화와 창업유형3. 사업계획서의 작성제11장 국제기술이전과 사업화1. 국제기술이전의 정의2. 국제기술이전의 필요성3. 한국의 기술무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 – 21수출의 실무적 절차 – 24해외직접 투자 – 28FDI 의 개념과 의의 -281) 개념-282) 의의 – 28전략적 동기 -281) 시장 지향 - 282) 생산효율 지향 – 283) 원료 지향 – 284) 지식 지향 – 285) 안전 지향 – 29해외 직접투자의 결정요소 – 291) 마케팅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