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사업기업의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다중사업기업의 전략분석

Ⅰ. 포트폴리오분석

Ⅱ. 사업검토

Ⅲ. 제품 / 시장의 개발행렬

Ⅳ. SWOT의 행렬

본문내용
다중사업기업의 전략분석

다기적 또는 다중사업기업(multi business firm)은 단일사업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는 성장 ․ 안정 ․ 긴축 등의 전략을 사업단위별 또는 품목별 및 부서별로 활용하고 있다. 다만, 다기적 산업회사는 본부에서 기업목표와 주요 전략의 범위 내에서 사업자원의 전략을 개발하는 권한을 갖고 있을 뿐이다. 기업본부에서의 주요 직무는 (1) 전반적인 기업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한 사업단위별로 재무자원의 할당과 (2) 높은 수준의 수익과 시너지효과를 증대시키는 사업단위 간의 협동촉진 등으로 요약된다. 그러나 다종사업의 기업에서는 포트폴리오분석과 SWOT행렬기법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1. 포트폴리오분석

다종사업기업에서 기업전략개발에 가장 인기가 있고 많이 쓰이는 분석 방법은 포트폴리오분석(Portfolio analysis)이다. 이 분석 방법은 기업내적인 면에서 은행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본부(본사)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전략] 제8장 글로벌 경영의 조직론, 제9장 글로벌 경영전략 모델
  • 전략의 모델 1. 국제 경영전략의 핵심1) 국가들 간의 비교우위2) 기업의 경쟁우위2. 경영전략의 환경1) 지구화의 진행2) 지역별 대응의 중요성3) 경제의 블록화 현상3. Integration-Responsiveness (IR)모델1) 글로벌 통합전략2) 지역별 대응전략3) 다중초점전략4. 부가가치활동의 배치와 조정모델 5. 경쟁범위에 따른 전략 모델제2절 글로벌 경영전략의 수립절차1. 글로벌 팀의 구성 2. 장기비전의 설정3. 글로벌 경영환경의 분석4. 내부능력 분석5. 기업목

  • [기술정책][환경기술정책][산업기술정책]기술정책과 환경기술정책, 기술정책과 산업기술정책, 기술정책과 국가산업기술정책, 기술정책과 기반기술정책, 기술정책과 기술이전정책, 기술정책과 기술혁신정책 분석
  • 기업의 투자확대 유도Ⅱ. 기술정책과 산업기술정책1. 핵심기술의 전략적 개발추진1) 산업특성을 반영한 R&D 시책추진□「미래유망핵심기술개발」추진ㅇ 신기술․신산업의 창출과 기존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27개 산업부문 103개 기술분야를 도출ㅇ 연동계획으로 추진- 1차적으로 5년간 총 1조원을 투입 - 상업화를 위해 세부과제도출시 객관적 기술․시장 분석□ 산업기술 R&D시책의 차별화(공업기반기술개발사업)ㅇ 공통핵심기술개발사업 :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기업군 조사결과표 6 전자산업의 2차 기업군 조사결과표 7 온라인 유통업의 반품 현황 표 8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군별 매출액과 반품률(%)표 9 제품등급 분류방법표 10 반품닷컴의 전략표 11 유니즈의 인사조직 표표 12 SWOT 분석표 13 설문모형표 14 신뢰도 분석 표 15 KMO와 Bartlett의 검정표 16 회전된 성분 행렬표 17 최종 군집 중심표 18 분산분석표 19 각 군집의 케이스 수표 20 다중비교표 21-1 군집별 평균값표 21-2 군집별

  • [인적자원관리]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절차 연구분석
  • 사업을 착수하는 등 Cross Media 개념을 채택한 New Media 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이러한 회사 전략에 부합하는 인재채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본적으로 아쉐뜨 아인스 미디어의 채용전략은 기업의 비전에 따른 전략을 수립한 후 각 사업부의 하위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맞는 인재상을 수시로 구체화시키는 방식을 따르고 있으나, 트렌드와 유행을 빠르게 쫓아가야 하는 특수한 경영환경 때문에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이 수시로 변화

  • McDonald s 경영 전략 분석 맥도날드 역사 맥도날드 연혁 맥도날드 시장현황
  • 기업의 형태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2. 맥도널드 마케팅 분석1) 4P 분석ProductPriceFast food, 각종 음료, 사이드 메뉴규격화된 제품, 서비스현지화전략최근 일부 웰빙 메뉴 등장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일부 마이너스 이익 상품 판매(500원 아이스크림, 프렌치 프라이)최근 런치 타임 메뉴 가격 인하PromotionPlaceSoft sell 위주 (Im lovin it)+ Hard sell (적극적 가격 홍보)TV , 신문 광고 위주브랜드마케팅, 스포츠마케팅만화 영화, 이동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