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고객서비스의 원칙
Ⅰ. 서비스 규범
1. 행동=관심
2. 복장=신뢰
3. 화법=경청
1) 서비스맨의 7가지 화술원칙
(1) 명령형은 무조건 피하고 의뢰형을 사용하라
(2) 가능한 부정의 언어는 사용하지 마라.
(3) 고객의 요청에 거절할 때는 의뢰형을 사용한다.
(4) 가능한 일방적인 대화보다 손님의 반응을 주시하라.
(5) 마이너스 플러스법
(6) 무언가 의미 있는 말을 하라.
(7) 경어를 사용한다(격실을 갖춘 경어).
Ⅱ. 최상의 서비스 제공
- 본문내용
-
고객서비스의 원칙
환대산업은 서비스산업이다. 그러므로 서비스는 환대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환대산업에서는 고객이 다시 재방문할 수 있는 고객서비스 원칙이 요구된다고 하겠다.
I. 서비스 규범
고객만족으로 유명한 어느 항공사에서 일련의 편지를 받았는데, 그 내용은 항공사 직원이 자신에게 제공한 서비스의 고마움에 대한 것이었다.
내용은 비행기 티켓을 판매하는 항공대리점에서 비행기 티켓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깜박 잊어버리고 가방을 놓고 공항으로 간 것이다. 고객이 떠나자마자 가방을 발견한 항공사 직원은 곧바로 가방을 들고 공항으로 택시를 타고 달려가 막 떠나려고 하는 순간에 가방을 고객에게 전달해주는 내용이었다.
이런 경험은 호텔에서도 가끔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얼마 전 국내의 유명한 호텔이라고 할 수 있는 라마다 르네상스 호텔에서는 고객이 프런트 데스크에서 check-in하는 동안 영국에서 고객 앞으로 방금 팩스가 도착했는데, 내용인즉 영국인 고객의 부인이 지금 막 아기를 남기 위해서 병원으로 간다는 내용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