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리더십(리더쉽)과 경로통제 형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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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경로리더십과 경로통제 형성과정

Ⅰ. 환경요인과 경로리더십

Ⅱ. 중재된 파워와 중재되지 않은 파워의 행사

Ⅲ. 경로리더의 영향력 행사와 영향력(파워)행사에 대한 경로구성원들의 수용정도

Ⅳ. 경로통제과정

본문내용
경로리더십과 경로통제 형성과정

경로리더는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마케팅의사결정을 통제할 수 있는 경로구성원이다.
그러므로 경로전체의 성과는 경로리더가 다른 경로구성원들을 얼마나 통제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그러나 경로리더가 다른 경로구성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모든 마케팅기능에 대한 통제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유통 경로내의 개별 경로구성원은 특정 기능에 대해서만 전문성을 가지므로 경로리더는 소수의 마케팅기능들에 대해서만 파워를 행사함으로써 효과적으로 경로구성원들을 통제할 수 있다.
경로리더가 리더쉽을 형성하는 데 있어 많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아래의 그림은 경로리더쉽 형성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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