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인터넷광고의 개념과 특징, 형태 및 효과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인터넷 광고
Ⅰ. 인터넷광고의 개요
Ⅱ. 인터넷 광고의 특징 및 차이점
Ⅲ. 인터넷 광고의 형태
1. 배너광고
2. 홈페이지 광고
3. 전자우편(E-mail) 광고
4. 뉴스그룹 광고
5. 검색 광고
6. 텍스트 광고
7. 동영상 광고
8. 메신저, 채팅창 광고
9. 기타 광고 형태
1) 돌출형 창 광고
2) 바리케이트 또는 장애물형 광고
3) 시세 표기형 광고
4) 인터머셜
5) 동기유발형 광고
Ⅳ. 인터넷 광고의 효과측정
1. 히트수
2. 클릭수
3. 브라우저수
4. 표출수
5. 거래수
6. Visitors/Users
7. Page view
8. Duration Time
9. 세션
- 본문내용
-
인터넷 광고
1. 인터넷 광고의 개요
인터넷 광고는 "인터넷이라는 사이버공간(Cyber Space)에서 특정 광고주에 의해 유료형태로 자사의 제품, 서비스 등에 관한 정해진 목적 수행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멀티미디어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수행하는 행위이다". 또한 인터넷 광고는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고객과의 일련의 커뮤니케이션활동을 포함하며, 특히 홍보의 목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여 기업소개, 각종 기업정보 소개, 고객관리, 제품소개, 각종 이벤트프로모션, 상거래 등의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포괄적인 의미의 인터넷 광고를 의미한다. 협의의 의미로는 특정 사이트에 자신의 광고를 배너를 게재하여 자신의 사이트로 하이퍼링크 하거나 서치엔진이나 다른 사이트에 하이퍼링크 하여 대가를 지불하는 경우를 인터넷 광고로 규정한다.
2. 인터넷 광고의 특징 및 차이점
인터넷 사용 층이 다양해지고 고속 인프라구축 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접하게 되는 인터넷 광고가 빈번해지게 되는데 이와 같은 인터넷 광고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양방향성을 갖는다. 기존 광고매체들은 일방적인 푸시형태의 광고를 취하게 된다. 하지만 인터넷 광고는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정보를 주고받게 되고 고객이 DB를 축적하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이 가능하다.
둘째, 다이렉트(Direct)마케팅이 가능하다. 기업이 타깃을 삼고 있는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광고를 통해 대중을 상대로 광고하는 매스마케팅보다 광고효과가 증대되고 이로 인해 관계마케팅이 가능하게 된다.
셋째, 광고범위가 글로벌화가 된다. 세계의 어디에서나 불특정 다수를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광고가 가능하다. 즉, 인터넷 광고는 본질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인력개발과활용-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단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선택한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 시스템이 적합한지 논하시오
- 크루즈 산업 크루즈 산업 크루즈 산업의 현황 크루즈 산업의 SWOT 크루즈 산업 크루즈의 정의 크루즈의 특성 세계 크루즈
- 원가관리회계1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한국교회 신학사상사] 포스트 모더니즘 신학 논쟁(포스트 모더니즘 사상 개요 및 역사적, 신학적 고찰)
- [기독교교육] 포스트모더니즘과 열린 예배 그 비판적 고찰
- 포스트모더니즘
- 포스트모더니즘과 기독교
- 주제 자원봉사자들이 오랫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심과 교육 등이 필요하다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어떠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