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설계] 유통경로의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통경로의 설계

Ⅰ. 고객욕구의 분석

Ⅱ. 경로목표의 설정

1. 제품의 특성
2. 중간상의 특성
3. 경쟁적 특성
4. 기업의 특성
5. 환경적 특성

Ⅲ. 경로대안의 평가와 경로정책의 개발

1. 경로대안의 평가
2. 경로정책의 개발
1) 개방적 유통정책
2) 선택적 유통정책
3) 전속적 유통정책

Ⅳ. 중간상의 선정
본문내용
유통경로의 설계

제조업자들은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즉, 기업의 가용자원을 포함한 현실적 여건이나 시장규모, 제품의 특성, 경쟁상황, 유통환경 등 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경로설계를 하여야 한다.

I. 고객욕구의 분석

유통경로를 설계함에 있어서 기업은 무엇보다도 먼저 표적시장의 고객들이 경로구성원들로부터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1회 구매단위(lot size)
소비자들이 1회의 거래에서 구매하는 단위를 말한다. 소비자의 1회 구매단위가 작아질수록 경로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은 더 높아지고 길어진다.

▶ 대기시간(waiting time)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하고 나서 그 제품을 인도받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말한다. 소비자들은 당장의 소비에 필요한 상품일수록 더 빨리 배달되기를 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O Shopping(CJ오쇼핑) 유통경로전략
  • CJ O Shopping 유통경로전략1. CJ오쇼핑의 유통경로설계과정2. CJ오쇼핑의 e-Logistics관리3. 요약 및 결론목차1. CJ오쇼핑의 유통경로설계과정고객 세분별 소비자 선호의 확인과 평가1단계고객 중심 경로시스템의 설계2단계기업목표와 제약을 토대로한 경로전략의 수정3단계경로중개상 또는 경로파트너의 선정4단계경로 피드백 시스템의 개발5단계1) 소비자들의 부정적 이미지고객 세분별 소비자 선호의 확인과 평가1단계2) 경쟁업체들과의 비차

  • 제품과 유통경로관리
  • 제품과 유통경로관리목차제품과 유통경로관리Ⅰ. 제품의 특성1. 제품의 단가2. 제품의 구매주기3. 부패가능성4. 취급방법5. 기술적 복잡성6. 표준화 정도Ⅱ. 제품수명주기와 유통전략1. 중간상의 수(경로집중도)2. 수직적 통합Ⅲ. 경로구성원들의 상표명전략Ⅳ. 신제품개발과 유통경로관리제품과 유통경로관리마케팅믹스전략 중에서 제품전략은 유통경로의 설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대체로 제품전략이 정해진 후에 이 에 적

  • 제품과 유통경로관리
  • 제품과 유통경로관리목차제품과 유통경로관리Ⅰ. 제품의 특성1. 제품의 단가2. 제품의 구매주기3. 부패가능성4. 취급방법5. 기술적 복잡성6. 표준화 정도Ⅱ. 제품수명주기와 유통전략1. 중간상의 수(경로집중도)2. 수직적 통합Ⅲ. 경로구성원들의 상표명전략Ⅳ. 신제품개발과 유통경로관리제품과 유통경로관리마케팅믹스전략 중에서 제품전략은 유통경로의 설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대체로 제품전략이 정해진 후에 이 에 적

  • [물류관리전략] 기업경영, 제품수명주기, 공급사슬관리, 제3자물류와 물류관리전략
  • 물류관리전략 기업경영, 제품수명주기, 공급사슬관리, 제3자물류와 물류관리전략목차* 물류관리전략Ⅰ. 기업경영과 물류관리전략1. 물류관리전략의 의의2. 물류관리전략의 유형1) 비용우위전략2) 차별화 전략3. 물류관리전략의 구성요소4. 물류관리전략의 수립과정1) 물류환경분석2) 물류목표설정3) 물류전략수립5. 물류관리전략의 추진단계1) 전략적 단계2) 구조적 단계(1) 유통경로설계(2) 네트워크 전략3) 기능적 단계(1) 물류창고 설계 및

  • 서비스유통경로
  • 유통 경로의 의미 - 24. 서비스 유통 경로의 특징 - 3Ⅳ. 서비스 유통 경로의 분류 - 31. 전형적인 서비스 유통경로 32. 중간상을 이용한 서비스 유통경로 - 4(1) 프랜차이징 - 5(2) 전자유통경로 - 7(3) 에이전트와 브로커 - 7Ⅴ. 서비스 유통경로의 설계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