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변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Ⅰ. 마케팅 목표의 변화
Ⅱ. 마케팅 전략 초점의 변화
1. 대량마케팅
2. 세분시장 마케팅
3. 틈새시장 마케팅
4. 개별 마케팅
Ⅲ. 마케팅 과정의 변화
Ⅳ.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1. 일 대 다수 모델
2. 일 대 일 모델
3. 다수 대 다수 모델
- 본문내용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인터넷의 출현은 기업으로 하여금 마케팅 활동의 혁신을 요구하고 이제까지 보편적이던 불특정 다수를 향하여 일관적인 메시지를 제공하던 광고, 그리고 누구를 위한 것인지 모를 상품을 마구 만들어내는 생산 체계, 복잡한 유통단계로 인하여 엄청난 비용을 최종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 유통체계에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인터넷마케팅은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과 구별되는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과거의대중적인 접근방법에서 소비자별로 일대일 접근이 가능해졌고 거래 구조도 전통적인 거래공간인 물리적 장소가 없어도 되고, 영업시간도 24시간 중 언제라도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이렇듯 인터넷마케팅은 기존의 전통적 마케팅 환경과는 구별되는 독특한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기본으로 하는 가상 사회(Virtual Community)에서 마케팅 기능은 어떻게 요구되어 지며 패러다임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I. 마케팅 목표의 변화
기존의 마케팅 개념 하에서는 마케팅 활동의 효과성이나 효율성을 측정하는 중요한 개념으로 주로규모의 경제나 시장점유율, 상표애호도가 사용되었다. 그러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하에서는 시장점유율에 비해 고객점유율(share of customer), 규모의 경제보다는 범위의 경제(Economies of scope), 상표애호도 대신에 고객애호도가 더욱 중요한 개념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 이유는 기존의
마케팅 환경에서는 고객의 유지보다는 고객창조에 역점을 두었지만 관계마케팅에서는 고객창조보다는 고객유지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변화를 반영할 수 있는 성과측정방법이 필요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