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지도활동에 대해 조사하여 내용 및 기대효과와 보완점을 찾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에 대해 조사하여 내용 및 기대효과와 보완점을 찾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이란
2.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의 내용 - 활동중심 진로지도 프로그램
3.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의 기대효과
4.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의 보완점
5.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전환되는 시기로 청소년 전기에 속하는 12 - 18세는 급속한 신체변화와 인지적 발달로 인한 혼란과 혼돈의 시기이며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조작단계의 사고로 전환되므로 객관적인 자기탐색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지도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러나 현대 우리사회에서 학교교육의 우선적 과제는 오직 상급학교의 진학을 교육목적으로 삼아 대학입학을 위한 교과목 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일과 직업세계에 관련된 올바른 자기 인식 능력을 길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이러한 문제를 방치한 상태로 상급학교에 진학하게 되고, 그 이후 아무런 준비 없이 직업세계에 참여하는 시행착오를 겪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진로지도활동에 대해 조사하여 내용 및 기대효과와 보완점을 찾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봉환, 진로상담의 실제, 학지사, 2003.
정철영 외, 학교진로상담, 학지사, 2006.
경기도 교육정보연구원, 진로와 직업 교사용 지도서, 중앙교육진흥연구소, 2005.
신선영, 진로탐색 집단상담이 중학생의 자아개념 및 진로의식성숙에 미치는 효과,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대해 설명하고 신뢰도와 타당도의 관계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수준에 따른 사회복지실천을 분류하고 각각의 실천의 특성과 실천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 복지사들의 클라이언트 비밀 보장
- 뇌의 한쪽부분이 손상을 당해도 남은 한쪽의 뇌가 주어진 발달과업을 해낼 수 있고, 한쪽 뇌만 가지고도 살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찬성하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