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영유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발달에 적합한 교사의 교수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24 / 2016.04.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발달] 영유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발달에 적합한 교사의 교수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의사소통 능력의 발달에 대해 설명
1) 듣기능력의 발달
2) 말하기능력의 발달
3) 상위의사소통능력의 발달

2. 영유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발달에 적합한 교사의 교수방법
1) 의미중심 접근법
2) 총체적 언어접근법
3) 언어경험 접근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 때의 의사소통 교육은 유아기의 발달 특징 중 하나인 자기중심적 언어에서 탈피하여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한 다음 자신의 의견을 말 할 수 있는 의사소통 기술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준다. 또한 성공적인 교과 학습과 긍정적인 또래관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도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유아기 때의 의사소통 교육이 필요하다. 결국 의사소통 기술은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상황에 맞게 언어를 표현하고 조정하는 능력, 상대방의 반응을 감지하고 조정해 나가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언어발달 능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유아기 때 의사소통 교육이 이루어져야 효과적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발달에 적합한 교사의 교수방법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현정 외(2005). 의사소통의 기법. 박이정.
신옥순(2011).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이차숙(2005).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이문옥(2003). 유아 읽기 지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3958***
    (2017.02.26 21:27:23)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