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에 방영된 EBS 다큐프라임 행복의 조건 복지국가를 가다 6부작 중에서 한 회차를 보고 내용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5 / 2016.03.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3년에 방영된 EBS 다큐프라임 행복의 조건 복지국가를 가다 6부작 중에서 한 회차를 보고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고 대한민국 상황과 연결하여 자신의 생각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BS 다큐프라임 행복의 조건 ‘복지국가를 가다’ 6부작 중 의료편의 내용 정리
2. 위 내용에 대해 대한민국 상황과 연결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00년 이후 다큐멘터리가 양적, 질적으로 팽창하는 가운데 EBS는 2008년 2월 25일 이후 다큐멘터리 중심 채널로 전환하고 EBS 다큐 프라임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EBS 다큐 프라임은 여타의 다큐멘터리와 다른
.
.
Ⅱ 본론
1. EBS 다큐프라임 행복의 조건 ‘복지국가를 가다’ 6부작 중 의료편의 내용 정리
방송은 초반에 각 나라의 대표들이 그들 나라의 의료복지에 대한 소신을 말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스웨덴 사회보험청 국장인 테레스켈러리는 ‘세금으로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안전망을 구축한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프랑스 마리끌로그 플로장은 ‘부자든 가난하든 국민모두가 치료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라고 말
참고문헌
- 박지용, “미국의 의료보장체계와 개혁의 모색”, 한국법제연구원, 2013
- 이도균, “다큐멘터리 영화의 영상재현의 특성과 변화에 관한 연구”, 경기대, 2008
- 신진경, “국민건강보험제도의 현황 및 개선방안”, 청주대, 2007
- 김유열, “EBS 다큐멘터리의 차별화 전략에 관한 연구”, 서강대,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BC에 대한 기업조사
  • 한 공익광고를 활용한 마케팅을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 기업 내 미디어 마케팅이라는 부서를 별도로 구성하고 있어 기업의 공익광고와 같은 마케팅 전략 제시.1. ATL마케팅- 국가적 행사나, 시의성에 부합하는 시사적 사건들에 대한 내용의 TV광고를 제작하고 주체를 MBC로 삼아 공익적 이미지나 공정성을 부여할 수 있는 전략 사용. 2. BTL마케팅- News releases: 주로 MBC에서 방송되거나 예정 중에 있는 콘텐츠와 관련한 내용을 주를 이루고 있음.- 이와 같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한 법적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지 못한 실정임.-현재 실질적으로 시민참여가 부분적으로 가능한 케이블채널은 지역채널임.ㅇ 지역채널 프로그램의 내용은 대부분 지역 소식이나 정보프로그램이며 2%밖에 차지하지 않는 주민참여프로그램도 액세스 채널적인 성격보다는 단지 주민들이 출연자로 참여하는 프로그램 형태임.ㅇ 지역채널에서 방영되는 유사 액세스 채널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음.-액세스 프로그램의 참여자가 대부분 중고등학교와 대학

  • 세계사 영상 자료 목록
  • 방영된 편당 15분 짜리 프로그램 ; 우리가 생각해 볼 수 있는 나라의 역사와 현재의 모습을 다루었다고 볼 수 있음. 기존 로드 무비 다큐멘터리의 결정판이라고나 할까.)31. 세계는 지금 시리즈(97. 1. 6 ∼ 99. 12. 7까지 비디오로 출시. 97년 1월부터 월∼수요일 지금까지 방영되고 있는 편당 15분 짜리 프로그램(현재는 10분) ; 세계 각국의 현재 모습을 특별한 이슈를 중심으로 다룬 뉴스 형태의 다큐멘터리 ; 소장하고 있는 비디오 자료 목록이 뒷에 첨부되어

  •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한 개인적사회적 비용과 시간의 크나큰 손실이라 할 수 있을 것이며, 따라서 청소년기에 올바르고 체계적인 진로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이윤녕 기자, 『진로교육 부재 속, 방황하는 사람들』, 2012년 9월 25일자 EBS 뉴스 보도(3) 이론적 근거Erikson(1963)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에 따르면 청소년 시기는 복잡한 조건과 상황 속에서 새로운 자아에 이르는 과정 가운데 자아탐색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이 시기의 발달과제인 자아정

  • [방송학] 신문의 종합편성채널 진출 허가문제 고찰
  • 한 방송산업의 활성화가 제시되었다. (참고1)참고1. 방송개혁위원회 설치과정과 방송개혁의 방안에 관련한 세부 기사응답하라! 1999년 방송개혁위원회 방송 독립 위한 출발점 기억해야 2013년 02월 03일 (일) 22:52:51 도형래 기자 media@mediaus.co.kr 지난 1998년 김대중 정부가 출범하면서 방송의 형식적인 독립이 시작됐다. 이 때부터 방송정책이 공보처에서 문화부로 이관되고 다시 합의제 위원회 체계로 옮겨가는 과정을 걷는다. 이 과정에서 방송정책과 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