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이 없는 아동 등 다양한 아동들을 생각해 보고 이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이 없는 아동 등 다양한 아동들을 생각해 보고 이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을 찾아 소개하거나 적합한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 대한 견해
2. 위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 소개 및 적합한 집단상담 활동 계획
1) 책 소개
2) 동화책을 활용한 집단상담 활동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 대한 견해
왕따를 경험한 아동, 이혼가정 아동, 자신감 없는 아동들에게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자아개념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이다. 아동기의 자아개념은 그들의 인성과 사회성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심리적 특성으로서 이 시기는 긍정적인 자아상 혹은 자아평가인 자아존중감과 자아자신감을 고양시켜 주어야 할 중요
.
.
2. 위 아동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책들 소개 및 적합한 집단상담 활동 계획
1) 책 소개
첫째, ‘달님을 사랑한 굴뚝새(이동렬, 예하)’을 들 수 있다. 이 동화책은 전봇대의 까치집 없애는 일을 하는 동민이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 <까치집 허물기>, <은행나무와 노인> 등 17편의 동화를 모은 책이다. 이 동화책은 자기 정서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책으로서 아동들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심리적 통찰과 이
- 참고문헌
-
- 이장호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지사, 2002
- 전재숙, “동화를 통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아동의 감성지수에 미치는 효과”, 울산대, 2002
- 양경말,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동화활용 성경적 집단프로그램 구안”, 총신대,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멀티미디어개론_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선호하는 비디오를 3가지 청취하고 해당 URL을 제시하시오 각 비디오의 사용된 기법을 분석하여 작성하시오
- 가족 계층의 개념과 계층별 가족생활의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주변 가족의 사례를 들어 이들 가족 내 삼각관계를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탈 삼각관계화 할 수 있는지 방안을 제시하시오
- 출장 청소 전문업체 - CoolFresh 119
- 심리사회모델을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적용함에 있어서 장단점을 논하시오
- 케어기술 식사케어의 기본 식사케어의 유의점 배설케어의 기본 청결케어의 기본
- 홀랜드 적성 간편 검사지 및 해석지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영화 기생충을 보고 사회복지사로서 개입 방법 1 부자 집 개입 방법과 2 반지하 집 사는 사람들의 개입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