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일반유아와 장애영유아 통합프로그램 운영 시 통합프로그램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위한 교사의 교육철학과 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9 / 2016.01.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특수교육] 일반유아와 장애영유아 통합프로그램 운영 시 통합프로그램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위한 교사의 교육철학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프로그램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위한 교사의 교육철학
2. 통합프로그램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위한 교사의 역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교육과정은 발달지체유아를 진단하고, 가르칠 내용의 범위와 순서를 결정하고, 이를 가르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면서 교수전략을 적용하고, 진도를 점검하는 일련의 과정을 포함하는 것으로,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에서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편성?운영을 다음과 같이 고시하였다. “2011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을 따르되, 개별화교육계획을 통하여 유아들의 발달을 최대한 촉진할 수 있도록 편성?운영한다. 단 필요한 경우 기본 교육과정을 유치원 교육과정의 영역에 따라 재편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11).” 즉,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은 일반유아를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을 토대로 하고 있어 특수학교 유치원과 유치원 특수학교처럼 분리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경우에도 유치원 교육과정을 수정?적용하여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게 된다. 이는 최근 하나의 교육과정적 틀 안에서 발달지체유아의 개별화 교육계획과 일반 유아의 교육계
- 참고문헌
-
이소연 외(2006).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김자영 외(2003).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탐색. 한국교원교육연구.
민수진 외(2005). 학교-가족 간 협력에 관한 특수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김정희(2002). 장애학생 통합교육에 대한 교육 행정가의 지각. 석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의 위험성이나 문제점을 드러내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최신 기사 3개를 검색하여 기사 속의 사례를 정리하고,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작성해봅시다.
- 아동기와 청소년기 관련 이슈를 한 가지 선택하여 자신의 의견과 함께 이유를 설명하고, 사회복지 개입방안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대상을 통상적으로 클라이언트라고 표현한다 최근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념이 변화되고 있는데 먼저 클라이언트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최근에 변화되고 있는 표현에는 무엇이 있는지 제시하고 그 개념을 작성하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할 때 클라이언트를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시오
- [문헌정보학] 시소러스 THESAURUS 구축
- [정보검색론] 야구 시소러스
- 노인복지프로그램계획서(레크레이션프로그램, 노래교실프로그램)
- 신문사설이나 칼럼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기사를 찾고,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의견을 기술하시오
- 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각각 설명하고 관심있는 사회복지(정책)제도를 선택하여 예상되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설명해주세요
- 친환경 화장품의 발전과정 및 미래 동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