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보육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하여 기술하고, 예비교사로서 본인의 강점(장점)을 3가지이상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9 / 2016.01.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론] 보육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하여 기술하고, 예비교사로서 본인의 강점(장점)을 3가지이상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보육교사의 역할
2. 보육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보육교사의 자질
3. 예비교사로서 본인의 강점(장점)
1)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
2) 전문적인 지식 습득을 위한 노력
3) 성품
4) 동기와 열정
5) 인내심과 이해심
6) 본보기
7) 신뢰감과 존경심
8) 관심과 용기
9) 자애로움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교사의 역할은 영유아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하고 발달할 수 있도록 그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양육자가 되어야 하고 신체적으로 정서적으로 안전하게 보호하며 교육환경구성, 교육계획 수립, 학습활동 운영, 영유아의 기본생활습관지도, 영유아의 관찰 및 평가, 부모면담 및 상담 등 부모를 대신해 하루의 대부분을 영유아와 함께 보냄으로써 정서적, 사회적, 지적, 심리적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보육교사들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 전문가로서 요구되는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하여 기술하고, 예비교사로서 본인의 강점(장점)을 3가지이상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 영 외(1996). 보육학개론. 양서원.
이은화 외(1995). 유아교사론. 양서원.
윤애희 외(2003). 보육의 이해와 영․유아보육프로그램. 창지사
이 경(2002). 유치원교사와 보육교사의 전문성과 역할수행 인식과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장애인복지론] 지적장애아동 양육자에 미치는 스트레스(양육부담감) 해소를 위한 지원과 자원의 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