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이전의 교육학자들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내용을 서술하시고 자신의 교육철학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4 / 2016.01.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9세기 이전의 교육학자들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내용을 서술하시고 자신의 교육철학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19세기 이전의 교육학자들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내용
2. 본인의 교육철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19세기 이전의 교육학자들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내용
인류의 역사와 함께 발달한 수학은 B.C. 2000~3000년경 바빌로니아, 메소포타미아 시대의 수학으로부터 시작하여 고대 그리스 시대의 기하학 및 중세 수학 시대를 거쳐 근대에 이르러 19세기 비유클리드 수학의 출현과 함께 집합과 위상수학의 발전을 가져왔다. 이후 20, 21세기 현대 사회에 이르러 컴퓨터 및 통
..

2. 본인의 교육철학
본인의 교육철학은 19세기 이전의 수학교육의 비판과 그 맥을 같이한다. 즉 유클리드 기하학으로 대표되는 19세기 이전의 수학교육은 아동들에게 전혀 무용한 것으로서 수학교육은 실용성이 강조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수학교육은 아동들의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김민경외,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교우사, 2006
- 문희영, “유클리드 평면기하학과 중학교 기하영역의 비교분석”, 홍익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 학교, 교사들에게 이론적 틀을 제공하여 체계적인 개인차 고려 수업 및 평가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이다.끝으로 이 연구를 수행하는 데 협조를 아끼지 않은 현장 학교 선생님, 여러 자문진, 협의진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열(熱)과 성(誠)을 다해 이 연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연구진의 노고를 치하하는 바이다.1998년 12월한 국 교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교육연구회 편, 1998)경기도 수원에 있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화성(華城) 과학 탐방, 박승재, 최재혁, 1998- 18세기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설계로 축성한 성곽을 찾아서 -서울 홍릉에 있는 세종대왕기념관 과학 탐방, 박승재, 박상우, 오경진, 이정원, 조광희,1998- 15세기 세계 속에 우뚝 섰던 조선시대의 과학을 찾아서 - 경기도 여주와 이천에 있는 도예 마을 과학 탐방, 김명환, 전병희, 조금숙, 1998- 그릇에서 예술품으로 승화한 한국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자신의 입장을 재고하면서 정리한다.)*선생님은 이 문제 대해서 어떤 입장과 이유를 가지고 계신지 궁금합니다.FILE:수행평가.HWP도덕과 수행평가 현장 적용 방안이 명 준 (한국교육과정평가원)Ⅰ. 머리말다가오는 21세기는 인류 역사상 그 어느 시대보다도 모든 면에서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농업 혁명과 산업 혁명에 이어서 지식과 정보에 의한 혁명을 인간은 경험하고 있다. 과학과 기술의 부단한 발전으로 인하여 엄청난 양의 지식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교육을 이수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글쓰기 능력(논지 파악, 요약개괄, 표현력,문장구성,논거설정 및 창의력)을 평가하고, 초중등학교 교과과정과 관련된 내용과 동서고금의 고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소재의 예시문을 제시함.* 홈페이지 2005학년도 논술고사 예시문 참조선 문 대수시2순결학과일반논술형◦ 순결 및 청소년 문제”와 관련된 지문을 읽고 1,000자 내외의 자신의 의견 서술통일신학과일반논술형◦ 원리강론(전,후반)의 전체적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자신의 내면세계에 대한 통찰의 정도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3.2.2 문제발생의 배경 및 변화과정 내담자의 문제의 배경 및 변화과정은 문제가 발생한 시기와 사건, 지속된 시간, 문제가 악화되거나 개선되는 주기와 그 상황 등을 의미한다. 상담자는 이런 영역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내담자 문제에 대해 한결 깊이 있고 정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3.3 내담자 문제의 개념화 내담자 문제의 개념화는 청소년 내담자의 평가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