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행장애] 품행장애의 개념(정의)과 특징(특성), 품행장애요인(원인), 진단방법 및 치료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9 / 2015.11.1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품행장애
I. 개념 및 주요특성
II. 발병률
III. 품행장애의 요인
1. 부모요인
2. 사회문화적 요인
3. 신경생물학적 요인
IV. 진단
V. 치료적 접근
- 본문내용
-
품행장애(conduct disorder)
I. 개념 및 주요특성
폭력, 방화, 도둑질, 거짓말, 가출 등 난폭하고 무책임한 행동이 반복적으로 지속적으로 다른 사람의 기본권리를 침해하거나 사회적 규범 규율을 위반하는 성향을 보인다. 이런 행동은 최소한 6개월 동안 지속되어야 장애로 진단내릴 수 있다. 청소년의 비행행동이 빈번한 경우는 품행장애에 해당된다. 품행장애는 갑자기 발병되지 않는다. 서서히 여러 증상을 보이다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도까지 된다. 남자에서는 10세-12세 여자는 14세-16세에 발병이 두드러진다. 품행장애는 여러 가지 형태로 공격적 행동경향을 보여서 약자를 괴롭히고 신체적 공격, 잔인한 행동하는 사람으로 보인다. 어른에게 욕설이 많고 반항적 적대적 불복종적이다. 학교결석, 성적 비행, 흡연, 음주, 약물남용을 일찍 보인다. 거짓말, 잦은 가출, 배회, 문화 파괴적 행동도 흔하다. 부수곤 훔치고, 강탈, 패싸움, 폭력을 행사한다. 특히 작고 약한 아동에게 더욱 난폭을 보이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