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가 생각하는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을 고려하여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유아수학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0 / 2015.09.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습자가 생각하는 수학교육의 개선방향을 고려하여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유아수학교육의 방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융합인재양성의 의미
2. 학습자가 생각하는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3.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융합인재양성의 의미
융합인재양성이란 과학과 예술, 인문사회적 재능을 동시에 발현하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의미이다. 즉 오늘날에는 단일 지식을 보유한 인재가 아니라 지식, 기술, 학문, 예술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을 활용하는 능력을 가지고 창
.
.
2. 학습자가 생각하는 수학교육의 개선방향
최근 사회 전반에 걸쳐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이고 종합적인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즉 상호 의사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종합적이고 융합적인 접근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융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전공을 고집하지 않고 다른 분야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들의 변화관리가 최우선적으로 필요하다. 즉 미래사회 융합의 주역은 결국 사람이며 그들의 변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의 소통과 융합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16세기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홍승은,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STEAM기반 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성에 관한 연구”, 한양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A형] 유아교육기관의 실내외 환경 구성 원리와 효율적인 관리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교육기관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1) 유아교육기관과 가정 간의 협력2) 유아교육기관의 재정 확보3) 유아발달에 적합한 유아교육기관 시설설비4) 유아교육기관 관리자가 추구해야 할 리더십5)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실시6) 유아교육기관 교육과 초등학교 교육의 연계Ⅲ. 결론Ⅰ. 서론유아교육기관은 유아교육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체로 교수학습활동과 운영 관리의 활동으로 나누어진 조직 행동을 추진한다. 여기에 대해 B.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아닌, 인간 삶의 근본적인 변화를 모색하는 교육방향으로 이끌어 가자는 의지인 것이다. 자본주의 교육에 맞서 인간 삶의 질을 지향하는 이들의 요구에 따른 교육방안의 발도르프 교육은 꾸준히 발달되어 오고 확산되어 알려지고 있다. 자본주의 체제에서 발도르프 교육이 어떠한 돌파구를 가지고 교육을 제시하고 있는 지,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를 나열하고,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

  • [방통대 교육과정] 다음 문제 중 2문제를 선택하여 자세히 논하시오[경험주의, 홀리스틱, 잠재적, 다문화]
  • 교육과정은 교육의 목적, 기능, 의미, 내용 등을 밝힘으로써 교육활동에 그 방향과 기준을 제시하려고 하는데 교육과정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는 경험중심, 학문중심, 학생중심, 교과중심 등의 교육과정이 있고 이 밖에 홀리스틱 교육과정과 잠재적 교육과정이 있다. 경험주의 교육과정은 학습자의 요구를 지나치게 존중하다 보니 많은 학습자들이 수학이나 과학과 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학문에 대해서는 학습을 기피하는 현상이 역력했다. 이것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 교육의 기본 철학, 방법론, 사회적 역할 등에 대해 전면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내가 보기에 교육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에게 교육을 통한 미래의 희망을 제시할 수 있는 해답은 대통령이 누누이 강조하고 있는 ‘실용’과 ‘국민 섬기기’라는 화두 속에 담겨 있다. 한국의 교육이 제대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형식적이고 배타적인 틀에서 벗어나 학습자와 사회

  •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수학, 소프트웨어, 융합 교육을 중심으로 미래교육의 역할을 논하시오
  •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미래의 도전에 대비하고 발전하는 사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2. 제4차 산업혁명과 수학 교육의 필요성제4차 산업혁명과 수학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수학 교육의 역할과 중요성: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수학 교육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학은 문제 해결과 추론을 위한 핵심 도구로서, 과학, 공학, 경제, 정보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수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