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을 설명하고 그 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4 / 2015.09.0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의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을 설명하고 그 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
1) UNESCO의 평생교육활동
2) OECD의 평생교육활동
2. 평생교육 국제기구 활동의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3.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1) UNESCO 평생교육 정책이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2) OECD 평생교육 정책이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활동
1) UNESCO의 평생교육활동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평생교육’이라는 용어는 UNESCO가 가장 먼저 사용한 개념이다. UNESCO에서 1960년대 말 ‘요람에서 무덤까지’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의 필요를 강조하는 이념을 처음으로 제시하였다. UNESCO는 1949년 덴마크 엘시노어에서의 제 1차 세계성인교육회의를 시작으로 1997년 독일 함부르크 제 5차 세계성인교육회의에 이르기
.
.
3.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1) UNESCO 평생교육 정책이 우리나라 평생교육에 주는 시사점
첫째, UNESCO의 평생교육 이념과 실천 활동은 학습사회론적 관점에서 한국 평생교육의 마스터 플랜 수립을 위한 미래 지향적 계획 수립과 목표 설정을 위한 철학적 방향과 시사점을 제공한다. UNESCO의 ‘존재를 위한 학습으로서의 평생교육’, ‘알기 쉬운 학습’, ‘행하기 위한 학습’, ‘더불어 살기 위한 학습으로서의 새로운 학습사회론적 평생학습론은 오늘날 학습경제론적 관점에 편향된 직업교육훈련과 인적자원개발 중심의 평생교육계에 보다 근본적이고 원초적인 평생학습의 본질로의 회귀를 상기시켜 주는 지적 자극제가 될 수 있다. 평생학습 개념의 광역화와 평생교육 범주와 지평의 확산
- 참고문헌
-
- 이무근, “국제기구의 평생교육 정책동향 및 발전모델 비교분석”, 교육인적자원부, 2001
- 장원동외, “평생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8
- 권대봉, “평생교육의 다섯 마당”, 학지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