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돌림의 개념, 유형, 원인 등을 정리하고 본인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를 둔 부모라고 가정할 때 아이가 따돌림의 가해자 또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따돌림의 개념, 유형, 원인 등을 정리하고 본인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를 둔 부모라고 가정할 때 아이가 따돌림의 가해자 또는 피해자라면 부모 입장에서 어떤 식으로 접근하여 해결해 나갈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따돌림의 개념 및 원인
1) 따돌림의 개념
2) 따돌림의 원인
(1) 개인적 측면
(2) 가정 환경적 측면
(3) 사회ㆍ문화적 측면
2. 따돌림의 유형
3. 본인이 따돌림 가해자를 둔 부모라고 할 때 접근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따돌림의 개념 및 원인
1) 따돌림의 개념
따돌림은 ‘mobbing’란 용어로 Heinemann이 최초로 정의 내렸다. Olweus는 가해자 혹은 가해자가 속한 집단의 피해자 혹은 피해자가 속한 집단보다 우월한 힘을 가지고 신체적, 심리적 상처를 입히는 것을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행하는 고의적 행동이라 정의하였다. Farrington은 힘이 강한 사람이 자신보다 힘이 약한 자에게 행하는 반복적인 심리적, 신체적 억압 상태라 하였다. 국내 학자들에 따르면 따돌림이란 ‘두 명 이상이 집단을 이루어 특정 인물을 소속 집단으로부터 소외시켜 구성원으
- 참고문헌
-
- 이정윤,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따돌림 현상과 교사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2003
- 정현정, “따돌림 동화를 활용한 역할극이 만4세 유아의 조망수용능력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대, 2014
- 육아정책연구원, “유아교사 52%, 아동 간 따돌림 경향 있다고 밝혀..”,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