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한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요약 제시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이것을 자신의 요약 제시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3 / 2015.06.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한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요약 제시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이것을 자신의 요약 제시한 유형에 따라 분석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한가지 유형 - 언어적 상호작용
2.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상황
3. 교사와 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 상황 분석
1) 교사의 시범보이기를 통한 상호작용
2) 교사의 지시하기를 통한 상호작용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사-유아 상호작용은 교사와 유아가 서로 영향을 미치며 관계를 맺는 과정으로 교육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교수․학습과정에서 일어나는 교사와 유아간의 의사소통을 의미한다. 유아는 주변의 환경 중 유아와 직접 상호작용을 하는 타인 및 사물과의 관계를 통해서, 그리고 일정한 공간 속 자신과 사물이 상호작용하는 관계를 통해 자신의 실체를 인식해 나가게 된다. 여기서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의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이 주고받는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한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요약 제시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이것을 자신의 요약 제시한 유형에 따라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05.
이은화 외, 유아교사론, 양서원, 2003.
김정연, 대상과 성별에 따른 영아의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실천과 연관되어 있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조사하고 조사한 사례에 본인이 사회복지사라는 가정 하에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대처방안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인종차별과 여성문제] 스킨헤드와 명예살인에 대해
- 죽음에 대한 전시기획
- (프로포절) 장년층 지체장애인의 심리사회적 재활을 위한 여가활동증진 프로그램
- 소비자심리학_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개념과 진단기준분석 및 지적장애 주요증상과 치료방법연구 및 나의견해
- 임파워먼트의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을 도출하시오
- [공공선택론] 공공선택론의 전제, 공공선택론의 요소, 공공선택론과 보편적 서비스, 공공선택론과 환경문제, 공공선택론과 청정대기법, 공공선택론의 종합적 평가 분석
-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정서지원서비스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