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수학교육과 IT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인도의 수학교육
1. 인도의 수학 수준
2. 인도의 공대생 배출
3. 인도 공과 대학 IIT(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4. 인도 수학의 중심 ‘베다 수학’
II. 인도의 IT 산업
1. 인도 IT 산업 발전 배경
2. 인도 IT 산업 발전 과정
3. 인도 IT 산업 현황
4. 인도 IT 산업의 문제점
III. 참고
- 본문내용
-
Ⅰ. 인도의 수학교육
1. 인도의 수학 수준
1) ‘19단의 나라’
인도의 아이들은 구구단대신 ‘19단’을 술술 외운다. 십구단의 존재는 인도의 수학교육이 다른 나라들보다 한 차원 높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십구단을 외우는 인도의 수학교육 수준은 과연 얼마나 높을까? 인도의 12학년(한국의 고3)이 배우는 수학 교과서를 서울시 교육청에 분석 의뢰한 결과, 지금 한국의 보통 대학에서 가르치는 미분 방정식이 나온다고 한다. 교육열이 한국 못지않게 높은 인도의 학부모가 그렇게 외우도록 시키는 데다 학생도 부모의 그런 요구에 순순히 따른다. 십구단을 외우게 한다고 인도의 수학이 암기 위주인 것은 결코 아니다. 수를 셈하는 기초적인 계산 능력을 암기를 통해 어렸을 때부터 키워놓아야, 그걸 토대로 더 수준 높은 수학을 체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도 공과대학(IIT) 같은 명문 대학에 들어가려면 입학시험에서 수학 점수를 잘 받지않으면 불가능하다. 오늘날 인도가 세계의 주목을 받고, IT산업의 허브로 떠오른 것은 뛰어난 이공계 인력들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그바탕에는 어린 시절 십구단에서부터 시작해, 자라면서 체계적이고 수준있는 수학 교육을 받고, 엔지니어가 되겠다는 꿈으로 공대를 졸업한 수많은 젊은이들이 있었다.
2) 수(數)에 밝은 인도인
인도의 길거리에서 광고 간판을 접하거나 신문, 잡지를 뒤적이다 보면 숫자 뒤에 붙는 낯선 단위를 자주 볼 수 있다. 바로 락(Lakh)와 끄로(Crore)다. 락은 십만이고, 끄로는 천만을 뜻한다. 예컨대 ‘Rs2.5crore’라고 하면 2.5끄로 루피, 즉 2,500만 루피라는 말이다. 락과 끄로가 나오면 우리네 셈법과 달라 계산하는 것이 힘들다. 락과 끄로는 수에 밝은 인도인의 단면으 여실히 드러내준다. 서양에서 수를 세는 단위는 기본적으로 3자리, 천, 백만, 십억등이다. 또 한국은 원래 4자릿식 끊는 만, 억 등을 단위로 사용했다. 이에 비해 인도의 락은 5자리, 끄로는 7자리로 끊어 쓰는 단위이다. 기본적으로 서양이나 우리보다 일상생활에서 수를 읽고 이해하는 덩치가 훨씬 크다는 얘기다.
- 참고문헌
-
19단의 비밀, 생각의 나무, 이장규 김준술,
새로운 경제 대국 인도, 삼성경제연구소, 오승구
급부상하는 인도 IT 산업의 잠재력, 삼성경제연구소, 임태윤
인도의 IT 산업 현황과 시사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김현중
인도를 보는 눈이 달라지고 있다, LG경제연구소, 홍석빈
인도 IT 산업 현황, LG CNS Global, 류태경
인도경제를 중국경제와 달리 봐야 할 8가지 이유, LG경제연구소, 박래정
기타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시설을 방문하여 구체적인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