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놀이문화의 특성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디지털놀이문화란?
2.디지털놀이문화의 특성
3.디지틀놀이문화 소개
4.토론
5.결론
- 본문내용
-
1. 디지털과 놀이문화
1-1. 놀이란 무엇인가?
"놀이는 자발적이며 완전히 몰두하는 행위로서 한정된 시간과 공간에서 행해진다. 놀이는 자유롭게 채택된 것이지만 절대적인 구속력을 행사하는 어떤 규칙에 따르며, 일상 생활과 다른 것이라는 인식이 수반된다.”
요한 하위징아(Johan Huizinga, 1872년~1945년)
멀티미디어
“감각적 하이퍼텍스트 정보처리방식”
파급의 속도
24시간, 전세계
빠른 확산
멀티태스킹
“동시다발적인 정보처리가 가능”
3.디지털놀이문화소개
3-1.개인방송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방송인, 전문가들의 참여가 증가
국내 아프라카TV, 다음팟캐스트, 해외 유스트림에서 서비스 제공
게릴라 방송(개인CJ)과 릴레이 방송(24시간 다수의 CJ)으로 구분
대안방송의 역할수행, 음란,방송,선정성,사행성의 문제점
3-2.댓글놀이
∙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놀이문화.
∙ 의견표현수단으로의 댓글에서 벗어나 각종 언어유희,
풍자 등을 통해 댓글 자체를 즐길 거리로서 활용
∙ 동시성, 상호작용성
∙ 익명성을 악용한 악플,도배,음란 댓글 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교육,NIE학습자료(수업자료), 환경교육,무형문화재탈춤교육 학습자료(수업자료), 놀이교육,에듀넷활용교육,사이버통일교육 학습자료(수업자료)
- 탈놀이교육,야외지질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멀티미디어교육,식생활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허들넘기교육,창작노트교육,리듬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 [구술문학론] `보이는 라디오`라는 방송에 관한 구술성과 기술성에 관한 연구
- 2001년(2000년대) 한류열풍, 2001년(2000년대) 문화산업, 2001년(2000년대) 관광산업과 캐릭터산업, 2001년(2000년대) 독일영화, 프랑스영화, 일본영화, 2001년(2000년대)지역문화,2001년(2000년대) 대구약령시축제
- 놀이(놀이문화)의 의의, 놀이(놀이문화)와 놀이성, 놀이(놀이문화)와 우리민족(한민족), 놀이(놀이문화)와 고성오광대놀이, 놀이(놀이문화)와 본산대놀이, 놀이(놀이문화)와 운동회놀이, 놀이(놀이문화)와 집중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여성복지실천의 주요원리와 목표에 대하여 논하시오(여성복지론A+)
- A+사회복지실천에서 가치와 윤리의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특성에서 휴먼서비스에 대해 논하시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의 사례를 들어 각 방법론의 필요성 서술)
- 시설종사자의 인권보호의 필요성과 배경에 대하여 서술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특성에서 휴먼서비스에 대해 논하시오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신빈민법의 원칙 3가지를 설명하고 3가지 원칙들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해주세요.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