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로젝트의 목적
2.Localization vs. Globalization
3.다른 나라 음식의 현지화 예시
4.김치의 현지화(시장의 세분화)
5.시장 선정 이유
6.현지화를 위한 맞춤형 김치 제작
7.Slogan
- 본문내용
-
프로젝트의 목적
김치의 세계화
“해외 시장에서 김치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량을 늘린다.”
Localization vs. Globalization
“너무 매워 보여요.”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김치를 먹어보라고 했을 때 ,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한 말이다.
그 동안 우리는 외국인들은 김치가 김치 특유의 냄새나 씹는 질감 혹은 보관과정에서 김치가 숙성됨에 따라 나오는 짙은 향 때문에 김치를 잘 먹지 않는다 라고 생각 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김치가 너무 맵기 때문에 혹은 매워 보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고 한다.
실제로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 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고춧가루와 젓갈 등 갖은 양념으로 버무린 배추김치나 무김치, 깍두기 등 전통방식의 매운 김치를 더 좋아한다는 응답은 20.4%였고, 덜 매운 물김치나 동치미를 좋다고 한 외국인이 62.2%였다. 또한 음식점에서 매운 김치가 나왔을 때, 물에 헹궈 먹는다는 응답도 24.5%나 되었다.
위와 같은 사실로 보았을 때 지금 우리가 먹는 김치를 그대로 외국시장에 내놓았을 때, 경쟁력이 없는 것은 당연하다 생각된다. 그렇다고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물김치나 동치미만 팔기에는 우리나라의 전통적 김치인 빨간 김치가 소외되고, 외국인들이 김치를 왜곡하여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다. 마치 모든 김치는 물김치 인 것 처럼 말이다.
그래서 김치를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만들기 위해 각 지역별, 나라별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여 김치를 세계시장에 내놓아야 한다. 이때 김치의 컨텐츠 개발은 단지 입맛만을 고려한 상품이 아닌 우리의 문화와 김치를 올바르게 알릴 수 있도록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올바른 정보도 같이 홍보해, 외국인들이 일본의 기무치 때문에 잘 못 알고 있는 김치는 일본음식 이라는 인식을 바꿔 줘야 겠다. 단지 상품으로 인한 수출증대는 김치의 세계화와 맞지 않고, 우리의 문화를 알리고 그에 맞는 상품으로 수출이 증대되어야 진정한 세계화라 할 수 있을 것이다.
Localizatio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관광사업 의료관광의 개념 의료 관광의 종류 중국 의료관광산업 한중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가치 의료관광의 성장요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