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제도적, 사회적 문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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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 평생교육이란 무엇인가?

Ⅱ-1. 평생교육의 제도적 문제
Ⅱ-2. 평생교육의 사회적 문제

Ⅲ. 더 생각해 볼 문제들

Ⅳ. 결론
본문내용
l. 평생교육이란 무엇인가?

평생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시각
: 고령화 시대, 새로운 능력 창출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평생교육 실시

평생교육의 본래 취지 및 목적
1.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인 성장 발달
2. 개인의 신체적 인격적인 성숙


1.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인 성장 발달 취지에………………. 너무나 치중되어 있음

사회적, 제도적 문제 야기

2. 개인의 신체적 인격적인 성숙 의 취지는
제대로 실현 되고 있는가?

Ⅱ-1. 평생교육의 제도적인 문제

100세 시대 도래

2020년,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시대
100세 장수가 보편화되는 시대
우리나라
OECD회원국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인구 고령화가 진행되는 국가 중 하나
저출산 경향, 평균 수명 연장
저출산 경향, 평균 수명 연장
사회적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준비 미흡
여전히 '80세 시대’에 머물러 있는 인식

‘평생 동안 끊임없이 배우고, 가능한 한 오랫동안 건강하게 일하는’ 100세 시대 패러다임으로 전환필요 평생교육 필요성 대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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