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 만 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목표 중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에 해당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2가지 이상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9 / 2015.05.1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표준보육과정 만 2세 보육과정의 영역 중에서 의사소통영역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들의 활동계획을 3가지 세워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만2세 의사소통영역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2. 의사소통(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 계획
1) 활동계획1(읽기, 말하기)
2) 활동계획2(듣기 읽기)
3) 활동계획 3(말하기, 쓰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2013년에 발표된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 과정은 6개 영역으로서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영역은 영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며 전인적 발달과 함께 민주사회 시민으로서 바르게 생활하는데 필요한 내용과 신체, 사회, 언어, 인지, 정서 등 전인적 발달을 위해서 영유아가 갖춰야 할 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한다. 여기서 의사소통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있다. 본론에서는 만 2세 보육과정의 영역 중에서 의사소통영역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들의 활동계획을 3가지 세워보겠다.
<중 략>
1.손유희로 영아들을 집중하게 한다.친구들아, 선생님께서 우리 친구들에게 그림책을 읽어 주시려고 해요.친구들아, 오늘은 어떤 책일까요?2. 표지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잘 보세요. 우리 친구들이 어떻게 하고 있지요?3. 그림책 제목을 들려주고 영아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오늘 친구들에게 보여줄 그림책은 “좋아요, 좋아!”라는 그림책 이예요.어떤 일을 했는지 다 같이 그림책을 잘 보아요.4. 그림책 나와라 뚝 딱 하면 그림책을 보여주며 읽어 준다.5. 그림책의 내용을 회상하고, 느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우리 친구들 토끼 눈, 당나귀 귀 하고 모두 그림책 잘 보았지요.여러 분 우리 친구에게 어떻게 했나요?우리 친구들은 어떻게 하죠?우리 친구들도 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을 사랑하고 있어요.
- 참고문헌
-
김상림 외, 보육과정: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중심으로, 양서원, 2013
보건복지부,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개정 고시, 보도자료(2013.1.21.).
이상인, 표준보육과정 개정과 보육현장 적용 활성화 방안, 육아정책포럼,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