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따돌림 사례(집단따돌림, 아동및가정상황사정, 상담과정, 개입결과평가)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4 / 2015.05.1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집단 따돌림 사례(집단따돌림, 아동및가정상황사정, 상담과정, 개입결과평가)
목차
1. 사례 개요
2. 아동 및 가정상황 사정
3. 상담과정
4. 개입결과 평가
본문내용
1. 사례 개요
1) 피해 아동 : K어린이 ( 여, 10세)
2) 피해 내용 : 맞벌이를 하시는 부모님으로 인해 학교를 마치면 학원을 지나치게
다녀 친구들과 사귀고 놀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가정부에게 맡기거나 혼자 집을 지키곤 한다. 평소 내성적
인 성격을 지닌 K어린이는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한다. 자기
표현을 잘 하지 못하는 K어린이에게 친구들은 “바보” 라고 놀림
을 당하고, 지나치게 비싼 옷을 입고 다니지만 자주 갈아입지 않
아 쾌쾌한 냄새가 난다. 또한 머리숱이 너무 많고 뻣뻣한 편이며
잘 빗고 다니지 않아 부스스한 외모로 친구들이 지저분하다며 K 양을 따돌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 보건교육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집단따돌림, 초중고등학생 집단따돌림보건교육
  • 가정 차원에서의 해결방안2) 학교 차원에서의 해결방안3) 사회 차원에서의 해결방안4) 개인 차원에서의 해결방안7.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1) 1,2단계: 사회ㆍ역학적 사정2)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3)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4)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5) 6단계: 수행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첨부)6) 7단계: 과정 평가7) 8단계: 영향 평가8) 9단계: 결과 평가Ⅲ. 결론

  •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 집단 따돌림을 당한 경험2. 학교 폭력 대응체계1)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2)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 계획(2005~2009)1. 학교 폭력 예방 근절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강화 1-1 학교 폭력 예방 교육 강화1-2 학교 폭력 피해 신고 및 상담의 활성화 1-3 다양한 전문가를 활용한 예방교육 및 입체적 상담지원1-4 학교폭력 예방 시범학교 운영 및 우수사례 발굴 보급 1-5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1-6 추진상황 평가의 내실화 2. 교원의 학생 생

  • [학교사회사업] 학교폭력
  • 및 실태1) 학교 폭력 피해경험2) 학교폭력 가해 경험3) 가해 행동과 피해행동의 관계4) 학교폭력의 발생현황5. 학교폭력문제에 대한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1)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2) 개인적 요인에 대한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3) 사회적 요인에 대한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1) 학생개인과의 관계 (2) 가정과의 관계 (3) 동료와의 관계 (4) 학교와의 관계 (5) 지역사회와의 관계6. 사례에 대한 가상 개입1) 모델(1) 학교연계 통합 서비스모델과 학교변

  • 의료사회사업론 화상환자 사례연구 정의 원인 분류 합병증 치료 사회 심리적
  • 개입 1. 환자에 대한 개별 개입 2. 집단개입 Ⅴ. 화상환자 사례 1. 사례개요 2. 사정3. 개입 4. 의료사회사업가의 평가Ⅵ. 결론 Ⅶ. 참고문헌 Ⅰ. 서론화상은 갓난아기들의 뜨거운 목욕물에 의한 화상으로부터 가정에서의 화재, 산업체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에 의한 전기, 약품에 의한 화상, 또한 비행기 폭발, 대구 지하철 참사와 같은 국가적인 재난에 의한 화상까지 다양한 연령, 다양한 장소,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나고 있다. 환자는 물론이고 환자

  • 청소년기의 가족복지 실천 기술론의 가족 대상의 사례분석
  • 집단대상의 실천과 마찬가지로 일련의 실천과정을 통하여 가족이 잘 기능하도록 도아주기 위한 특별한 실천기술을 요구한다. 여기서는 가족에 대한 개입의 당위성과 개념, 한국가족문화 가치의 이해를 도입부로 하고 가족 대상 실천기술을 개입준비 및 초기단계, 사정단계, 개입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하고자 한다(이영호, 2008:243).“가족구조가 변하면 그 구성원의 행동과 내면의 심리과정이 변화한다!”.“인간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