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의 역사를 정리하고 교육심리학의 발전과정과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을 주관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0 / 2015.04.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의 역사를 정리하고 교육심리학의 발전과정과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을 주관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심리학의 역사 및 발전과정
2.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교육심리학의 역사 및 발전과정
교육심리학은 그 개념ㆍ이론ㆍ방법이 수업상황이나 교실과 학교의 여건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다. 교육심리학이 초점을 두는 바는 학습자, 교사, 교육행정가, 학부모 및 교육용 기자재에 의해서도 달리하는 경우가 있다. 학교학습 현장에서는 교육심리학의 영역이나 여기에서 비롯하는 개념과 방법들을 활용하기 때문에 교육심리학자들은 교사의 수업과 수업효과에 관해서 관심을 두고 있다. 이러한 견해는 20세기 초반에 일반심리학을 하는 몇 사람의 선구자적 역할이 교육심리학의 영역을 구축하
.
.
2.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
위에서 교육심리학의 역사에 관해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교육심리학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 영역을 확대ㆍ세분화해 왔다. 이것은 인접과학의 발달과 연구방법의 다양화를 비롯하여 심리학적 지식을 교육에 적용하는 응용과학으로 보는 시각과 관점을 탈피한 수업-학습의 효과를 촉진ㆍ개선ㆍ연구하려는 독립적인 의지와 목적이 분명해지고 있는 증거이다. 그러나 아직도 교육심리학의 한계는 분명한 것은 아니다. 교육심리학자나 교육심리학도 그리고 각급 학교 교사들은 협력하여 보다 활발하고
- 참고문헌
-
- 김용래, “교육심리학”, 문음사, 2002
- 임규혁외, “교육심리학”, 학지사,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기존 성인교육 프로그램들의 특성과 내용을 비판적 관점에서 제시하고, 평생교육학적 관점에서의 교육과 사회복지학적 관점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서로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승전결의 보고서 형식으로 제시하시오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십시오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사회복지학개론)
- 1 [배점 15점] 빅데이터의 3V 개념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하세요 2 [배점 15점] 빅데이터가 주목받기 시작한 결정적인 계기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3 [배점 10점] ‘빅데이터와 미래’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정리하세요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인공지능이 발전을 거듭하면 인간이 수행하는 모든 기능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 그렇지 않다면 대체 불가능한 인간이 가지는 고유한 역량은 무엇일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청소년복지론] 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