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의 역사를 정리하고 교육심리학의 발전과정과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을 주관적으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의 역사를 정리하고 교육심리학의 발전과정과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을 주관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심리학의 역사
2. 교육심리학의 발전 과정
1) 20세기 이전
2) 20세기 전반기
3) 20세기 후반
3. 자신의 앞으로의 계획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심리학이란 학습이 발생하는 기제를 탐구하고 그러한 연구가 실제적으로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를 위해 학습자의 특성과 발달, 다양한 개인차를 가진 학습자의 능력을 조화시키는 방법, 학습에 대한 평가 등을 다루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괴츠(Goetz), 알렉산더(Alexander)와 애쉬(Ash)7) 등은 교육심리학이 학습과 교수, 그리고 그와 관련된 요인을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정의하고, 이와 같은 교육심리학은 학생들의 심리적 발달에 대한 이해와 학습 과정, 그리고 학생들이 익혀야 할 지식과 기술의 본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학생의 수행에 대한 평가
- 참고문헌
-
문선모(2007). 학습이론 : 교육적 적용. 양서원.
노희관 외(1989). 교육심리학의 최근동향. 교육과학사.
권석만(2008). 현대 이상심리학.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핵심가치 서비스, 사회정의,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 인간관계의 중요성, 고결성 (integrity), 역량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사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