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en(1983)은 놀이의 발달단계를 혼자놀이→병행놀이→연합놀이→협동놀이로 제시하였다 위 놀이 유형을 관찰하여 놀이의 특성을 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9 / 2015.04.1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arten(1983)은 놀이의 발달단계를 혼자놀이→병행놀이→연합놀이→협동놀이로 제시하였다. 위 놀이 중 2가지 유형을 관찰하여 놀이의 특성을 기록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arten(1983)은 놀이의 발달단계의 특성
1) 혼자놀이의 특성
2) 병행놀이의 특성
3) 연합놀이의 특성
4) 협동놀이의 특성
2. 놀이 중 2가지 유형을 관찰하여 놀이의 특성을 기록
1) 혼자놀이 관찰 후 특성 기록
2) 병행놀이 관찰 후 특성 기록
3) 연합놀이 관찰 후 특성 기록
4) 협동놀이 관찰 후 특성 기록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들에게 놀이는 삶 자체이며, 생활의 전부이다. 유아들은 놀면서 자라고, 놀면서 배우고, 놀면서 사랑한다, 아침부터 잠들 때까지 놀이에 열중하는 모습은 놀이가 내적 동기에 의한 본능적 행동이며,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하는 중에 배우고 알아가는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자 발달의 지름길, 교육과정의 중심이며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놀이를 통해 또래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사회성이 길러지고 놀면서 발생하는 문제도 풀어가는 문제해결력도 생기게 된다. 그 속에서 자아에 대한 존중감도 싹트게 된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 집중력을 기르고 이러한 집중력은 학습에 전이되고
- 참고문헌
-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08.
이숙재, 유아놀이활동, 창지사, 2005.
박찬옥 외, 놀이지도, 정민사, 2008.
류자혜, 유아의 놀이성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지각,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2.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110143***
(2017.01.14 00:23: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노인복지론) 노인에 대한 말뜻에 대해 서술하시오
- [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역할수행에 있어서의 한계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서술한 다음 이에 대한 본인의 견해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전통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과 현대적 리더십 이론에 적합한 인물을 선정하여 비교해보시오
- 직업명이 남성인 경우에는 직업명을 그대로 쓰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명칭에 ‘여’를 붙여 여교사, 여자경찰, 여류작가, 여의사 등을 붙여서 사용하고 있다 위와 같이 생활 속의 남녀 불평등 예시를 찾아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고, 정책적, 실천적 해결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중복과 누락이 있습니다 각각의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대표적 사례를 제시하시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한국사] 발해의 역사와 중국의 동북공정 대응방안 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