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18~19세기 유럽 사회에서의 동성애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Ⅱ. 18~19세기 이전의 동성애에 대한 인식
1.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
2. 중세 기독교 시대
3. 르네상스와 산업 혁명 시대 이전
Ⅲ. 18~19세기 동성애에 대한 인식
1. 동성애에 대한 용어 생성과 부정적 이미지의 내포
2. 국가에 의한 억압을 통한 부정적 이미지의 강화
Ⅳ. 국가에 의한 억압이 가능했던 배경
1. 국가 권력의 거대화
2. 부르주아지와 국가 권력의 결탁
3. 감시와 처벌에 대한 광범위한 용인
Ⅴ. 맺음말
- 본문내용
-
Ⅱ 18~19 세기 이전의 동성애
2. 중세 기독교 시대
기독교사상이 사회를 지배
-모든 성적 행동은 기독교 계율에 따라 억제되고 성욕 자체가 음란,불결하다며 죄악시
3.르네상스 시대
사회문화적으로 전통적인 윤리도덕적 계율의 속박에서 벗어난 자유분방하였음
->동성애가 전인적 인간의 상으로 여겨지며 성행함
Ⅲ. 18~19세기의 동성애에 대한 인식
1. 동성애 용어생성과 부정적 이미지의 내포
1)하나의 용어로 개념의 재구성
- ‘동성애(Homosexuality)’란 용어는 사회적으로 이성애자와 구분하는 효과적인 낙인 찍기의 기제로 작용
2)의학의 비약적 발전
-동성애를 하나의 정신적 병리 상태로 규정하고, 동성애자를 정신병자나 변태로 규정함으로써 동성애에 대한 억압을 정당화시키는 하나의 근거로서 강력하게 작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